UPDATE. 2024-04-25 09:40 (목)
김금림 아시아청소년비전문화연구원장,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 수상
김금림 아시아청소년비전문화연구원장,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2.2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금림 아시아청소년비전문화연구원장은 21일 오후 4시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전수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금림 아시아청소년비전문화연구원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보곤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장, 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을 대신해 조성혁 기지방호전대장, 고윤순 안전모니터봉사단광주광역시연합회장, 박현길 대한숙박업광주지회장 등 유공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부족한 예산, 북한 불참, 국내 스타선수 부재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대의 규모,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치러질 수 있었던 것은 3000여 자원봉사자와 1만2000여 명의 시민서포터즈, 150만 광주시민이 모든 부문에서 묵묵히 대회를 지원하고 응원한 결과이다”며 “앞으로 한국수영진흥센터 건립 등 레거시 사업을 통해 대회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수상한 김금림 아시아청소년비전문화연구원장은 지난해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영어통역봉사로 성공적인 대회 운영에 기여한 바 있다.

김금림 아시아청소년비전문화연구원장은 “광주와 대한민국을 세계에 널리 전한다는 소명감으로 시작한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통역봉사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다.”며 “앞으로 더욱 광주와 대한민국을 알리는 일에 열심히 활동해 주라는 격려로 알고, 아시아지역 청소년들의 교류와 협력을 통한 전 인류의 평화와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포상 규모는 ▲훈장 4명 ▲포장 10명 ▲대통령표창 20점(개인 14, 단체 6) ▲국무총리표창 37점(개인 21, 단체 16) 등 총 71명이며, 포상에서 수용하지 못한 유공자 122명(개인 113, 단체 9)에게는 장관표창이 수여됐다.

이번 포상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수상자 전체에 대해 직접 전수하지 못하는 대신 대회 조직위원장이었던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훈격별 대표자 31점(개인 23, 단체 8)의 훈·포장 등을 전수했다.

한편, 조직위와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회 직후 지난해 9월부터 각급 기관·단체 등으로부터 후보자를 추천받아 공적내용, 수공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