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부모를 위한 ‘학교폭력예방 동영상’ 제작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부모를 위한 ‘학교폭력예방 동영상’ 제작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2.2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가 궁금해 할 내용 V-LOG 방식으로 재미있게 구성해 유튜브 탑재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정)이 자녀의 학교폭력 관련한 연락을 받고 당황해할 학부모님들을 위해 학부모를 위한 ‘학교폭력예방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탑재했다고 22일 밝혔다.

박주정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폭력으로 인해 피‧가해 학생은 물론 학부모님들이 많은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며 ”이 동영상을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학교폭력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학교 선생님과 교육청을 믿고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제작된 ‘학교폭력예방 동영상’은 학교폭력 가해 관련하여 학교로부터 연락을 받고 당황해 하는 초린이 엄마의 ‘좌충우돌 초보엄마 학교폭력 알아가기’를 V-LOG방식으로 재미있게 제작됐다. 주변 지인의 조언과 학교, 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학교폭력에 대해 하나씩 알아가면서 원만하게 학교폭력 사안을 해결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학교 현장에서 학부모에 대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어 비대면 동영상 자료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제작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에 매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동영상은 광주시교육청, 교원, 학교전담경찰관, 패트롤맘 광주지부 회원들 다수가 시나리오 작업 및 촬영에 참여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가 협력한 점이 우수사례로 꼽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