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4:06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주형일자리 지역기업과 함께 한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주형일자리 지역기업과 함께 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2.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6일 오전 9시 30분 청사 3층 비즈니스룸에서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 7개사에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안승규 삼성스텐레스상공(주)대표, 조상호 (주)대유홀딩스광주지점대표, 최구연 (주)디에이치글로벌대표, 이용혜. 박국철 기공산업(주)대표, 홍종의 (주)씨엠텍대표, 차주호.원성연 (주)세방전지대표, 김용구 (주)현대하이텍 대표에게 2020년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 인증서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양혜숙 광주형일자리팀장, 안승규 삼성스텐레스상공(주)대표, 조상호 (주)대유홀딩스광주지점대표, 최구연 (주)디에이치글로벌대표, 이용혜. 박국철 기공산업(주)대표, 홍종의 (주)씨엠텍대표, 차주호.원성연 (주)세방전지대표, 김용구 (주)현대하이텍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0년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광주광역시도 이번 인증을 계기로 기업지원금을 비롯한 15종의 인센티브를 통해 적극 지원하고 돕겠다. 2020년 올해는 참으로 힘들었다. 하지만 위기가 곧 기회이듯이 내년 신축년에는 누구나 큰 꿈을 안고 자신의 인생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 행복한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다. 아울러 여러분의 기업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지역경제는 물론, 광주에 뿌리를 두고 있는 지역기업들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같이 어려운 여건에도 노사 간의 상생협력, 소통과 역지사지에 기반한 사회적 대타협이라는 광주형 일자리의 가치를 현장에서 적극 실천해주셔서 시장으로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7개 기업은 광주형 일자리의 핵심인 적정임금, 적정근로시간, 노사책임경영, 원하청 관계 개선의 4대 의제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들이다”며 “하지만 이 의제들이 새로운 일자리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광주가 취약한 경제구조를 극복하고 산업평화의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있던 기업들도 동참하고 실천해야 한다. 여기서 더 나아가 이러한 시대정신이 자동차 분야에서 산업 전반으로, 광주에서 전국으로 확산되어야 국가의 경쟁력도 뒷받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광주형일자리 인증기업은 관내 중소기업으로 광주형일자리 4대 의제(적정임금, 적정노동시간, 노사책임경영, 원 하청관계개선) 중 2개 의제 이상(노사책임경영 필수)을 실행하면서 질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노력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거쳐 인증기업으로 선정한다.

양혜숙 광주형일자리팀장은 2020년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광주형일자리 인증제는 광주형일자리 인증기준을 적용한 노사상생형 광주형일자리 기업을 발굴·육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지난 9월 광주형 일자리 인증기업 공모 결과 11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적격성검사 및 서류, 현장심사를 통해 1차적으로 8개 기업을 선정했다. 12월 7일에는 광주형일자리 인증기업 선정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사회적 대화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 노사관계로 광주형일자리의 취지를 적극 공유하고 실현하는 중소기업으로 삼성스텐레스상공(주) 등 7개 기업을 최종 의결했다."며 추진경과보고를 했다.
구종천 일자리정책관은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7개 기업에 축하를 드린다. 노사상생 협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질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선순환 구조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정된 인증기업은 종업원 수에 따라 2천만원-8천만원의 인증 지원금이 차등 지급되며, 인증기간 2년동안 경영안정자금 지원혜택 등 15종의 행. 재정적인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