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이승옥 전남강진군수, 관광객 유치와 맛집 육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발로 뛰고 있다.
[취재현장] 이승옥 전남강진군수, 관광객 유치와 맛집 육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발로 뛰고 있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2.1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맛의 1번지 강진군(군수 이승옥)는 14일 오후 6시 강진착한한우명품관(강진읍소재)에서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에서 "관광에서 음식이 차지하는 비율은 50%로 중요하다. 체류형 관광을 위한 다양한 요리의 육성이 필요한 상황이다. 명품 음식점으로 탈바꿈하기 위해서는 자기 노력이 무엇보다 절실한 상황이다. 각각 음식을 드셔보시고, 자기 업소와 비료를 해보시면서 개선 사항을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며 "코로나19는 위기가 아니라 기회이다. 강진맛집과 체류형 관광도시 육성은 하나의 연결고리이다. 비대면. 비접촉 등으로 배달 음식이 늘어나고 있다. 단품요리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영업주들께서는 이번 컨설팅을 계기로 강진맛집으로 지정되어 입소문으로 찾는 업소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에서 출품된 요리들을 하나씩 꼼꼼히 맛보며 "음식하면 강진! 강진의 깊은 맛에 빠져보시길 바란다"며 최고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옥 강진군수,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부설 에스더요리학원 원장(조선이공대학교 교수), 임경춘 (사)한국맛음식연구원 부설 에스더요리학원대표이사, 이상심 강진군부군수, 김영빈 강진군관광과장, 한준호 강진군위생팀장, 이재희 관광진흥팀장, 홍양식 관광개발팀장, 윤재필 섬개발팀장, 정순영tv대표, 최한아름 방송인, 문막래 외식업지부장(다강한정식), 이범우 부지부장(남일곱창), 홍영표 부지부장(팔암가든), 김성신 감사(궁전횟집), 이미희 사무국장, 김미성 착한돼지대표, 김막례 황칠품은닭 대표, 전춘자 으뜸식당대표, 서수향 강진착한한우명품관대표, 조경희 아구찜대표, 이영숙 오뚜기식당대표, 박효경 무지개식당대표, 정복초 산채골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승옥 강진군수,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부설 에스더요리학원 원장(조선이공대학교 교수)는 정복초 산채골대표에게 수료증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정복초 산채골대표는 고구마순 김치, 가지볶음, 열무 물김치, 상추물김치, 무생채, 콩나물무침, 양파효소, 계란말이, 하얀 무생채, 멸치볶음, 씻은 김치볶음으로 정성껏 준비한 도시락을 선보였다.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맞춰 참석인원을 최소한으로 하여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 식탁 간 가림막 설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제4차 강진맛집 육성 컨설팅에는 맛, 친절, 위생상태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를 받고 개선해보고자 하는 8개 음식점이 참여를 하였고, 이날 보고회는 그간 5개월에 걸쳐 컨설팅을 받은 결과물인 맛, 상차림에 대한 시식 및 전시자리로 마련되었다.

이승옥 강진군수,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부설 에스더요리학원 원장(조선이공대학교 교수)는 이영숙 오뚜기식당대표에게 수료증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이영숙 오뚜기식당대표가 정성껏 끓인 청국장쌈밥을 선보였다.
이영숙 오뚜기식당대표가 정성껏 끓인 청국장쌈밥에는 가지볶음, 열무 물김치, 상추 물김치, 무생채, 콩나물무침, 양파효소 계란말이, 하얀 무생채, 멸치볶음, 씻은 김치볶음과 청국장이 멋드러진 한 상이 차려졌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맛집 육성사업이 반드시 필요하다. 특히 음식 맛은 내 기준이 아니라 소비자 입맛에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영업자분들은 자기가 해왔던 방식만을 고집하지 말고 소비자가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음식을 제공해야 한다.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컨설팅 참여와 개선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제4차 강진맛집 컨설팅 용역업체인 (사)한국맛음식연구원 이성희 원장은‘음식은 마음이고 사랑이어야 한다’면서 컨설팅 중 참여영업주 모두에게 그간 컨설팅에 적극 참여하고 노력한 공로로 (사)한국맛음식연구원의 민간자격인 메뉴개발상담사 자격증도 수여 하였다.

이승옥 강진군수,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부설 에스더요리학원 원장(조선이공대학교 교수)는 김막례 황칠품은닭 대표에게 수료증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김막례 황칠품은닭 대표는 강진의 도자기에 황칠촌닭코스를 정성껏 세팅해 멋드러진 한 상을 차렸다.

제4차 강진맛집 육성 컨설팅에는 맛, 친절, 위생상태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를 받고 개선해보고자 하는 8개 음식점이 참여를 하였고, 이날 보고회는 그간 5개월에 걸쳐 컨설팅을 받은 결과물인 맛, 상차림에 대한 시식 및 전시자리로 마련되었다.

컨설팅에 참가한 8개 음식점인 강진읍의 착한돼지(애호박찌개), 황칠품은 닭(황칠촌닭코스요리), 으뜸식당(장어볶음), 조경희아구찜(닭곰탕), 오뚜기식당(청국장쌈밥), 무지개식당(돼지불고기), 산채골(도시락), 강진착한한우명품관(애호박찌개)순으로 상차림 전시 및 시식코너를 마련하고 시식평가를 진행하였다.

이어서 이번 컨설팅 음식점인 강진착한한우명품관의 애호박찌개로 식사와 함께 시식음식에 대해 성공 가능성 평가를 하였으며 강진착한한우명품관 대표는 컨설팅을 통해 상차림에 정성이 표현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 더욱 신경쓰게 되고 마음의 자세도 달라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부설 에스더요리학원 원장(조선이공대학교 교수)는 조경희 아구찜대표에게 수료증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조경희 아구찜대표는 정성껏 준비한 닭백숙을 선보였다.
조경희 아구찜대표는 정성껏 준비한 닭백숙을 선보였다.

이후 컨설팅 참가 대표들로부터 컨설팅 받은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는데 모두들 컨설팅을 계기로 자신이 평소에 해왔던 틀을 깨고 손님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해야 한다는 인식전환을 하게 되었고 음식을 바라보는 마음자세와 소비자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지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이제부터 끝이 아닌 시작으로서 강진대표 맛집이 아닌 대한민국 대표맛집이 되겠다고 다짐하기도 하였다.

강진맛집으로 지정된 맛집은 맛집 지정증 교부 및 표지판이 부착되고 입식식탁 설치 지원, 주방시설개선사업 등 다양한 보조사업의 우선 대상자로 선정된다.

또한 군 홈페이지에 업소를 게재, 맛지도 및 블로그 제작 홍보 등 다양한 특전이 있으며 소비자 암행평가단 운영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해 맛집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한다.

이승옥 강진군수,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부설 에스더요리학원 원장(조선이공대학교 교수)는 김미성 착한돼지대표에게 수료증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김미성 착한돼지대표는 정성껏 준비한 애호박찌개를 선보였다.

한편 강진군관계자는 작년 5월 남도음식거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병영돼지불고기 거리’를 조성하고 있다. 거리 일대를 역사, 문화 관광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조성하여 거리 상징 조형물 설치, 거리 안내판, 방문객을 위한 이용자 쉼터, 음식점 간판 및 건물 노후외벽 환경 정비 등 시설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12월 말 준공하면 강진의 체류형 관광에 한층 속도가 붙을 예정이다. 더불어 병영돼지불고기 거리가 전라병영성 복원과 하멜촌 조성 등의 개발과 더불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한 곳에 모이는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될 것이라 말했다.

수인관에서 병영서가네 식당까지의 구간에 이용자 거리쉼터, 조형물, 포토존, 안내표지판 설치, 간판 및 노후외벽 정비 등을 하며 오는 12월 완공될 예정이다.

이승옥 강진군수,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부설 에스더요리학원 원장(조선이공대학교 교수)는 전춘자 으뜸식당대표에게 수료증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전춘자 으뜸식당대표는 정성껏 준비한 장어볶음을 선보였다.
전춘자 으뜸식당대표는 정성껏 준비한 장어볶음을 선보였다.

한편, 강진군 하저. 가우도권역, 칠량면 봉황항은 2021년 어촌뉴딜 300공모사업 신규대상지로 선정돼 국도비포함 148억원을 확보했다.

강진군은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현안사업 해결과 어촌경제 활력 창출을 도모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군은 가우도 관광지 개발사업으로 모노레일과 출렁다리 등 체험시설과 새로운 콘텐츠 확장으로 서남해안 관광의 중심지로 발전시켜 나가려 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부설 에스더요리학원 원장(조선이공대학교 교수)는 박효경 무지개식당대표에게 수료증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박효경 무지개식당대표는 정성껏 구운 돼지불고기를 선보였다.
박효경 무지개식당대표는 정성껏 구운 돼지불고기 한상을 선보였다.
이승옥 강진군수,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부설 에스더요리학원 원장(조선이공대학교 교수)는 서수향 강진착한한우명품관대표에게 수료증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취재현장] 강진군,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 개최]

최한아름 방송인은 강진군,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의 원할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부설 에스더요리학원 원장(조선이공대학교 교수)은 강진군,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에서 "이번 컨설팅에서는 강진을 대표하는 맛집을 발굴. 육성해 상권과 지역관광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며 “코로나로 지친 소상공인에게도 소득을 올릴 수 있는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진군,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업체 관계자들과 평가단
(오른쪽)임경춘 (사)한국맛음식연구원 부설 에스더요리학원대표이사, 정순영tv대표는 강진군,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에 참석해 평가회 진행 상황을 꼼꼼히 지켜보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에서 "강진군에 돼지불고기거리가 조성된다. 강진하면 돼지불고기! 돼지 불고기 하면 강진으로 전국민에게 소문이 날 것이다!"고 말했다.
이상심 강진군부군수는 강진군,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에서 참여 업체들의 음식을 맛보며 꼼꼼히 평가하고 있다.
김영빈 강진군관광과장은 강진군,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에서 참여 업체들의 음식을 맛보며 꼼꼼히 평가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 문막래 외식업지부장(다강한정식)는 강진군,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에서 정복초 산채골대표의 도시락을 맛보며 꼼꼼히 평가하고 있다.
강진군,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평가단들이 냉정하게 평가를 하고 있다.
이성희 (사)한국맛음식연구원 부설 에스더요리학원 원장(조선이공대학교 교수), 한준호 강진군위생팀장은 강진군,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에 앞서 "맛있는 강진을 전국에 알려 전국민들이 찾고 싶은 강진을 만드는데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한준호 강진군위생팀장과 주무관들은 강진군,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에 앞서 "맛있는 강진을 전국에 알려 전국민들이 찾고 싶은 강진을 만드는데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강진군,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내빈과 업체 관계자들은 맛있는 강진을 전국에 알리기 위한 토론을 하고 있다.
강진군, 2020년 하반기 ‘강진맛집’ 육성 맞춤형 컨설팅 시식평가 및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내빈과 업체 관계자들은 맛있는 강진을 전국에 알리기 위한 토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