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1기 광주인공지능 사관학교 성과보고회‧수료식‘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1기 광주인공지능 사관학교 성과보고회‧수료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1.2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광주 인공지능 핵심 인재 양성의 요람인 '제1기 광주인공지능 사관학교'가 6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27일 오후 3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1기 광주인공지능 사관학교 성과보고회‧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1기 광주인공지능 사관학교 성과보고회‧수료식‘에서 "인공지능사관학교 교육생은 광주의 소중한 자산이다. 6개월 동안 쏟은 열정과 도전에서 여러분의 진가를 확인했다. AI전문인력을 애타게 찾고 있는 기업들에게 희망이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 또한 직접 창업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하겠다. 광주는 여러분과 함께 도전하고 혁신하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글로벌 선도도시로 도약하고 싶다.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의 꿈, 인공지능 4대강국 대한민국의 꿈을 함께 이루어 가고 싶다"고 축사를 전했다.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은 '제1기 광주인공지능 사관학교 성과보고회‧수료식‘에 참석해 "졸업과 함께 새로운 길에 나서는 수료생들의 앞날에 큰 성취가 있기를 바란다.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사관학교 1기 졸업생들께서 힘차게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탁용석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 이두희 (주)멋쟁이사자처럼 대표(교장), 박진영 아나운서, 기업프로젝트에 참여한 인공지능 기업과 강사 및 교육수료생들이 참석했다.

인공지능사관학교는 교육생 모집 때부터 전국에서 1045명의 우수한 인재가 몰려 5.8대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전국적인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1기 광주인공지능 사관학교 수료생들에게 일일이 축하의 꽃을 전달하며 격려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제1기 광주인공지능 사관학교 수료생들은 수료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하루 8시간의 이론과정 등 총 960시간의 교육수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동료들과의 문제를 해결하는 해커톤 대회, 인공지능 기업 협력 프로젝트 실무과정에 이르는 6개월 과정을 숨 가쁘게 달려왔다.

기업프로젝트는 교육생 33개팀과 멘토 및 11개 인공지능 기업이 협업해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으로, 인공지능을 연계해 기업의 문제해결이나 기술, 앱을 개발하며 현장의 실무를 경험하고 역량을 쌓을 수 있었던 교육생, 기업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한 과정으로 평가됐다.

박진영 아나운서는 '제1기 광주인공지능 사관학교 성과보고회‧수료식‘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제1기 광주인공지능 사관학교 성과보고회‧수료식‘이 진행됐다.

광주시는 교육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취·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포트폴리오 작성 및 취업전략 멘토링을 실시했다. 추가로 교육생들의 수요를 조사해 12월 중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 및 심화 보충학습을 끝으로 교육을 최종 마무리 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생들이 사관학교에서 배운 역량을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에서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그동안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업(55곳) 등과 연계한 간담회, 인공지능 기업 취업박람회, 취·창업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도울 계획이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탁용석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 이두희 (주)멋쟁이사자처럼 대표(교장), 기업프로젝트에 참여한 인공지능 기업과 강사 및 교육수료생들은  '제1기 광주인공지능 사관학교 성과보고회‧수료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