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1.2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27일 오전 10시 시의회 4층 본회의장에서 제294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의에서 개의 선포를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시의회 시정연설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 광주형 3대 뉴딜을 속도감있게 추진해 2021년을 글로벌 선도도시로 도약하는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광주시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대전환의 시대에 인공지능을 선점하면서 2045년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실현이라는 담대한 도전도 전국에서 최초로 시작했다”며 “2021년은 광주형 3대 뉴딜 추진과 11대 미래전략산업 육성, 도시철도 2호선 건설 등 광주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데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는데도 중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박향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2021년 예산안 관련 시의회 시정연설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박주정 광주시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조석호 광주시의회부의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이홍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이정환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나윤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정무창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 김동찬 광주시의원(전광주시의회의장), 장재성 광주시의원, 황현택 광주시의원, 최미정 광주시의원, 김익주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김점기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반재신 광주시의원, 김학실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등 광주시의원,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박향 광주시복지건강국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정책실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강영숙 광주시여성가족국장, 박남주 도시철도건설본부장,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이정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김성학 광주시안전정책관,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김이강 광주시대변인, 배복환 군공항정책과장, 김요성 광주시문화도시정책관, 양희열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광주시 간부들이 참석했다.

이정환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건축서비스산업 진흥 조례안 등 16건을 발표했다.
이홍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이정환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의 광주광역시 건축서비스산업 진흥 조례안 등 16건 등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김학실 광주시의원이 ‘자치구간 경계조정의 방향성’ 주제로 5분자유발언, 2020년도 추경예산안 의결 및 2021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제안설명(시장,교육감) 순으로 진행됐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최]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2021년도 광주광역시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이홍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의안 비용추계 조례안 등 9건을 발의했다.
김점기 광주시의원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2020년도 제3회 광주광역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경예산안 등 3건을 발의했다.
정무창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을 발의했다.
장연주 광주시의원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안건을 발의하고 있다.
김광란 광주시의원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코로나 장기화에 대비해 비대면으로 의회를 개원할 수 있도록 조례안 발표하고 있다.
김학실 광주시의원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첨단1·2동의 북구 편입이 포함된 중폭안은 자치구간 균형발전에 역행하는 개편안이다. 이에 대한 반대는 지역이기주의가 아니라 ‘지역균형발전’이라는 경계조정의 본래 목적을 잃지 말자는 합리적 반대이다. "며 "광주시가 법적구속력이 없는 준비기획단의 중재안에 의존하기보다, 지역공동체의 역사성과 정통성, 사회문화적 동질성을 면밀히 검토하여 지역민이 공감하는 합리적 조정안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고 5분 발언했다.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정책실장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2020년도 제3회 광주광역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 세출 추경예산안 등에 대해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이강 광주시대변인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2021년도 광주광역시 세입.세출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동찬 광주시의원(전광주시의회의장)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의회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구종천 일자리정책관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의안 비용추계 조례안 등 9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주정 광주시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2021년도 광주광역시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박주정 광주시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자치구간 경계조정의 방향성에 관한 5분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정책실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강영숙 광주시여성가족국장, 박남주 도시철도건설본부장,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이정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김성학 광주시안전정책관,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김이강 광주시대변인, 배복환 군공항정책과장, 김요성 광주시문화도시정책관, 양희열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해 기타 일반안건 처리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조석호 광주시의회부의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이홍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이정환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나윤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정무창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 김동찬 광주시의원(전광주시의회의장), 장재성 광주시의원, 황현택 광주시의원, 최미정 광주시의원, 김익주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김점기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반재신 광주시의원, 김학실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등 광주시의원들은 제294회 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해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의결 및 2021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 기타 일반안건 처리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