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1-20 13:21 (수)
광주 서구 금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리더와 복지사각지대가 함께하는 김장축제 개최
광주 서구 금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리더와 복지사각지대가 함께하는 김장축제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1.2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서대석) 금호1동(동장 김성희) 주민자치위원장(위원장 박태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선주)와 자생단체 회원들은 27일 오전 10시 남광가든에서 마을리더와 복지사각지대가 함께하는 김장축제를 개최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김치를 전달했다.

서대석 서구청장 부인 이은자 여사, 김성희 금호1동장, 박태순 금호1동주민자치위원장, 강선주 서구금호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마을리더와 복지사각지대가 함께하는 김장축제에서 정성껏 김치를 버무리며 "복지사각 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세심하게 살피며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사랑의 나눔 행사에는 서대석 서구청장을 대신해 부인 이은자여사, 김성희 금호1동장, 박태순 금호1동주민자치위원장, 강선주 서구금호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김성희 금호1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추운 겨울이 더 힘들고 지독한 계절이라고 한다. 이러한때 지역의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을 돌아봐 주는 금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린다. ”며 “이웃들과의 아름다운 나눔과 소통이 지역사회를 보다 밝고 건강하게 만들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 모두에게 의미가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을 대신해 부인 이은자 여사와 봉사자들은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정성껏 김장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서대석 서구청장 부인 이은자 여사와 봉사자들은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정성껏 김장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강선주 서구금호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나눔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이번 행사를 계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항상 함께하는 지사협이 되도록 나눔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금호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인 등 재가와상환자들을 대상으로 시니어 위생용품 키트를 지원과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이불 구매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호동이네 온(溫)동네 겨울나기 이불 나눔 사업을 펼치는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복지지원을 펼치고 있다.

광주 서구 금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리더와 복지사각지대가 함께하는 김장축제에 참석한 봉사자들은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정성껏 김장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서대석 서구청장 부인 이은자 여사, 김성희 금호1동장, 박태순 금호1동주민자치위원장, 강선주 서구금호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과 위원들은 마을리더와 복지사각지대가 함께하는 김장축제에서 정성껏 김치를 버무리며 "복지사각 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세심하게 살피며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