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다문화봉사단 ‘탄탄한 겨울나기 연탄봉사’진행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다문화봉사단 ‘탄탄한 겨울나기 연탄봉사’진행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1.2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다문화봉사단 3.65kg로 전하는 36.5도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봉사활동 진행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채종순) 다문화가족 봉사단(온다 봉사단) 50여명은 24일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채종순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은“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 다문화봉사단으로 인해 조금 더 따뜻한 가을을 지냈으면 한다. 3.65kg 의 작은 연탄이지만 이걸 받은 사람에게 36.5도의 따뜻한 온도가 전달되어 이웃들이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은 광산구 송정동 소외계층 대상으로 연탄 1,200장을 다문화가족 봉사단이 직접 각 가정에 나르는 활동을 진행했다.

탄탄 연탄봉사활동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의 어려움 속에서도 다문화가족 봉사단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 주민을 위한 온정 나눔에 동참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마치고 각 세대에 소독방역 봉사활동도 실시했다.

이번 연탄봉사활동 속 필리핀 출신국의 참가 봉사자는 연탄한장에 무게가 가볍지 않아 놀랐고, 몸은 연탄재가 묻어 검게 물들지만 마음만은 하얗게 따듯해지는 것 같다 힘든봉사활동이지만, 이제 시작인 겨울이 더욱더 따뜻해지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