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과감한 혁신을 통한 성과창출'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 개최
[취재현장] '과감한 혁신을 통한 성과창출'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1.2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0일 오후 4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을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취임 이후 지속적으로 시 산하 공공기관에 대한 강도 높은 혁신을 요구해왔다"며 "산하기관 직원 통합채용 제도를 도입해 전반적으로 채용 관련 비리는 없어지고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이 확보된 것은 민선 7기의 혁신 성과이다. 하지만, 아직도 산하기관 전반의 운영실태를 보면 기대수준에 크게 미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며 "이번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을 통해 강도높은 혁신방안을 마련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채용 변호사는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서 공공기관 청렴성과 효율성 제고 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정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강영숙 광주시여성가족국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김이강 광주시대변인, 류미수 광주시사회복지과장, 노경수 광주도시공사사장, 변정섭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안기석 광주시과학기술진흥원장, 채종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장, 조광향 광주시교통문화연수원장,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김백수 광주복지재단사무처장, 조호권 광주사회서비스원장, 김선민 광주테크노파크원장 등이 참석했다.

특강에서는 정채용 변호사가 공공기관 청렴성과 효율성 제고 방안, 김양현 전남대 교수가 좋은 삶, 공동체, 그리고 혁신적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어 공공기관장들은 공공기간 내부 혁신방안 보고, 자유토론 및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당부 및 마무리 말씀 순으로 펼쳐졌다.

 

[[취재현장] '과감한 혁신을 통한 성과창출'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 개최]

노경수 광주도시공사사장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 참석해 "세상이 크게 바뀌었다. 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갖고 광주시 발전을 위해 투명한 광주도시공사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경수 광주도시공사사장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 참석해 강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변정섭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한 강한 혁신의 의지를 갖고 광주신용보증재단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한 강한 혁신의 의지를 갖고 보다 적극적인 시행정으로,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안기석 광주시과학기술진흥원장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한 강한 혁신의 의지를 가지고 광주시과학기술진흥원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채종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한 강한 혁신의 의지를 가지고 자원봉사센터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정식 광주시자치행정국장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한 강한 혁신의 의지를 갖고 보다 적극적인 시행정으로,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이강 광주시대변인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한 강한 혁신의 의지를 갖고 보다 적극적인 시행정으로,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강영숙 광주시여성가족국장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한 강한 혁신의 의지를 갖고 보다 적극적인 시행정으로,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백수 광주복지재단사무처장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한 강한 혁신의 의지를 가지고 광주복지재단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백수 광주복지재단사무처장, 조호권 광주사회서비스원장, 류미수 광주시사회복지과장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 참석해 정채용 변호사의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서 공공기관 청렴성과 효율성 제고 방안 주제강연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조광향 광주시교통문화연수원장,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 참석해 과감한 혁신을 통한 성과창출을 다짐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한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관계자들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 참석해 과감한 혁신을 통한 성과창출을 다짐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한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관계자들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혁신워크숍에 참석해 주제 강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정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강영숙 광주시여성가족국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김이강 광주시대변인, 류미수 광주시사회복지과장, 노경수 광주도시공사사장, 변정섭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안기석 광주시과학기술진흥원장, 채종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장, 조광향 광주시교통문화연수원장,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김백수 광주복지재단사무처장, 조호권 광주사회서비스원장, 김선민 광주테크노파크원장과 관계자들은 과감한 혁신을 통한 성과창출을 다짐하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