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지오씨(주)박인철 사장, ‘2020년 광주광역시 우수 중소기업인상’ 수상
[취재현장] 지오씨(주)박인철 사장, ‘2020년 광주광역시 우수 중소기업인상’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1.2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2020년 광주광역시 우수 중소기업인상’ 수여식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0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2020년 광주광역시 우수 중소기업인상 수여식을 가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 경제 발전에 헌신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지오씨(주)박인철 사장에게 2020년도 광주광역시 우수중소기업인상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지오씨(주)박인철 사장은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 경제 발전에 헌신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중소기업인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박인철 지오씨(주)사장과 수상자들이 참석했다.

우수중소기업인은 지역중소기업 중 기술력이 우수해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인을 대상으로 2012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다. 특히 올래는 20명이 신청하면서 4:1의 높은 경쟁력을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중소기업인상으로 ▲지오씨(주)박인철 대표 ▲엠피닉스(주)강상도 대표 ▲(주)현대하이텍 김용구대표 ▲(주)더하이 김정기 대표 ▲동진기업 (주)양오열 대표가 선정됐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0년 광주광역시 우수 중소기업인상’ 수여식에서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중소기업인과 기술장을 선발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며 “기술개발이야 말로 기업이 성장하기 위한 필수조건이며 신기술개발, 품질관리 활성화 등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과 기능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른쪽부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0년 광주광역시 우수 중소기업인상’ 수여식에서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격려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지역 산업발전에 힘써온 수상자들의 혁신적 리더십과 장인정신이 코로나 19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세계시장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혁신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노고를 치하하며 축하를 전했다.

박인철 지오씨(주) 사장(54세)은 광케이블, 광부품, 광소자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생산 설비와 높은 기술력으로 원가 경쟁력을 강화해 광케이블 제품 등을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며 특히 인도네시아, 중국, 포르투칼, 우즈베키스탄에 해외법인을 설립해 Global사업을 활발히 펼쳐나가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 경제 발전에 헌신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지오씨(주)박인철 사장에게 2020년도 광주광역시 우수중소기업인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지오씨(주) 직원들은 2020년도 광주광역시 우수중소기업인상을 수상한 지오씨(주)박인철 사장에게 축하를 드리며 기념촬영

우수중소기업인에게는 경영안정자금 한도증액 및 추가 이자차액 추가보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통상진흥사업 우대 지원 등 총 12종의 금융. 세제. 행정 혜택이 2년간 부여된다.

기술장은 지역 중소제조업체에서 근무하는 기술인중 신기술 개발, 원가 절감 등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기술인으로 선정한다.

올해 기술상은 ▲(주)우성정공 김부곤씨 ▲(주)광일기공 이영재씨 ▲(주)현진기업 임용택씨가 선정됐으며, 기술장에게는 600만원의 장려금이 지급된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박인철 지오씨(주)사장, 엠피닉스(주)강상도 대표, (주)현대하이텍 김용구대표, (주)더하이 김정기 대표, 동진기업 (주)양오열 대표는 ‘2020년 광주광역시 우수 중소기업인상’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