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이용빈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건설, 이제는 현실로”
이용빈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건설, 이제는 현실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0.11.1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의 조기 건설을 위한 국회 토론회』 참석

“반드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달빛내륙철도 반영돼야”

“소외지역 배려와 지역적 형평성 고려해 동서횡단 철도망 구축”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이용빈 의원이 광주와 대구를 잇는 달빛내륙철도 조기 건설을 다시 한 번 더 강조했다.

이용빈 의원(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광주 광산구갑)은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의 조기 건설을 위한 국회 토론회』에 함께했다,”면서 “철도네트워크 구축은 지역 상생발전이라는 현재 과제뿐만 아니라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2050 탄소 중립 선언’을 실천할 미래 과제와 맞닿아 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또 “대구시와 광주시가 공동 추진하는 달빛내륙철도 건설에 대한 논의가 나온 지 어느덧 10년이 지났다.”면서 “광주-대구 191.6km 구간을 잇는 철도 고속화 사업 추진은 ‘1시간대 생활권’으로 전환하는 방향키이자 초광역경제권 조성의 노둣돌이 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반드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달빛내륙철도가 반영되어 이제 수도권 중심의 철도망 확충을 탈피해, 철도 소외지역 배려와 지역적 형평성을 고려해 동서횡단의 철도망이 구축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용빈 의원은 마지막으로 “달빛내륙철도 건설 추진에 속도를 가하는 엔진으로써의 역할을 함께 하겠다.”면서 “달빛내륙철도 건설 추진이 조속히 실현될 수 있도록 광주시와 대구시는 물론, 경유하는 모든 지역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