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조선이공대학교, 2020 광주형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전문인력 양성과정 제2기 입학식 개최
조선이공대학교, 2020 광주형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전문인력 양성과정 제2기 입학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1.1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와 (재)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원장 나성화)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0 광주형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전문인력 양성과정 제2기 입학식이 지난 4일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송지현 학과장을 비롯하여 충만치킨, 다르다김밥, 동명식빵, 현완단겸상추튀김, 1566플라워, 너랑또한잔, 바른초밥, 하남낙지마당, 참편한39콩나물국밥, 셀디, 다작, 김형제, 밥콘서트, 아이세이버, 해안식당, 우배배, 솔밭솥밥, 엄지감자탕, 서울깍두기 등 2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들 사업체는 광주지역을 대표하는 광주형 프랜차이즈 본사, 유망 신규프랜차이즈 본사, 광주 맛집, 광주 7미 등에서 근무하는 슈퍼바이저 및 임원을 대상으로 최종 30명을 선정하였다.

이번 2기 양성과정은 코로나 19로 급변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경영환경 속에서 가맹본부 임직원들의 가맹점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산업계를 선도하는 선진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슈퍼바이징 성공사례를 학습하며, 가맹점 매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송지현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은 “올해 개설된 제2기 과정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개설된 만큼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가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실무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정착을 통하여 광주형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을 주도하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교육과정을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호남지역 유일의 프랜차이즈 전문학과인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는 2018년 전국 전문대학 창업자수 2위 달성에 큰 기여를 하였으며, 본학과를 졸업한 졸업생들이 프랜차이즈 본사설립 14개, 브랜드 25개, 직·가맹점 207개, 일자리 창출기여 1,000명을 달성하였다. 또한, 슈퍼바이저, 점장, 매니저 등 프랜차이즈 산업에 필요한 인재들이 주요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