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쓴소리위원회, 제3차회의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쓴소리위원회, 제3차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1.1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2일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쓴소리위원회, 제3차 회의를 열고 시정 전반에 대한 시민의 가감없는 쓴소리를 들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쓴소리위원회, 제3차회의에 참석해 "먼저 '광주 무등산 난개발을 막자는 제안은 광주 무등산 케이블카 필요한가?, 무등산 신양캐슬 신축 안된다. 라는 제안사항으도 무등산 개발과 환경보호 사이에서 무등산을 어떻게 잘 관리하여야 할 것인지 다양한 의견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광주광역시 방지 차량 해결 방법 모색’ 제안은 어떻게 하면 방치차량을 빠르고 쉽게 처리할 수 있을까 방안을 논의하는 것으로 생활 주변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 하는 좋은 제안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준영 광주시문화관광체육실장은 광주광역시 쓴소리위원회, 제3차회의에 참석해 "쓴소리위원회에서 나온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준영 광주시문화관광체육실장, 이상배 광주시도시재생국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배복환 광주시군공항정책과장, 김경희 쓴소리위원회위원장, 최태진 부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가 시장이 된지 벌써 2년 4개월이 지났다. 그동안 해묵은 현안해결과 미래를 준비하는 일에 집중하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른채 앞만 보고 달려왔다. 그동안 여러 차례 시련과 위기도 있었지만, 시민여러분께서 적극 지지해 주셔서 많은 성과를 창출했다.”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경희 쓴소리위원회위원장, 최태진 부위원장은 광주광역시 쓴소리위원회, 제3차회의에 참석해 ▲광주 무등산 케이블카 필요한가? - 신양파크호텔 부지 '신양캐슬’ 관련 등 무등산 난개발 질의예정 ▲광주광역시 방치 차량 해결 방법 모색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전동킥보드 대책 ▲광주 송정군공항 이전에 관한 해법 제시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김준영 광주시문화관광체육실장, 이상배 광주시도시재생국장,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 배복환 광주시군공항정책과장은 광주광역시 쓴소리위원회, 제3차회의에 참석해 "쓴소리위원회에서 나온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모든 일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없이는 성공할 수 없다. 그만큼 민심을 가감없이 전달하는 쓴소리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한 때이다. 오늘 회의는 위원들께서 미래 제안해 주신 안건 12개 중 대표 제안 4건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오늘 상정된 안건 외에도 시민들의 관심사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시면 시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이날 안건으로는 ▲광주 무등산 케이블카 필요한가? - 신양파크호텔 부지 '신양캐슬’ 관련 등 무등산 난개발 질의예정 ▲광주광역시 방치 차량 해결 방법 모색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전동킥보드 대책 ▲광주 송정군공항 이전에 관한 해법 제시 등을 논의했다.

허익배 광주시교통건설국장은 광주광역시 쓴소리위원회, 제3차회의에 참석해 "쓴소리위원회에서 나온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쓴소리위원회 제3차회의가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