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1-28 20:04 (월)
국립공원에서 보낸 즐겁고 신나는 여름!
국립공원에서 보낸 즐겁고 신나는 여름!
  • 조경륜 기자
  • 승인 2011.08.0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체 후원으로 국립공원바우처프로그램 풍성하게 열려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서부사무소(소장 박용규, 이하 서부사무소)는 연이은 기업체의 따뜻한 후원으로 방학을 맞은 복지시설 생활아동 및 장애인 친구들이 국립공원에서 즐겁고 신나는 여름을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 다도해 한 바퀴(2박3일 비금․도초도 생태관광)

국립공원바우처프로그램은 기업체의 후원을 받아 경제적 여건 등으로 생태관광을 즐기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자연 속에서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고,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GS칼텍스와 한화케미컬, 금호폴리켐, 금호미쓰이화학, 제일모직, 기아자동차 등 많은 녹색기업의 후원이 이어져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마실길따라(1박2일 관매도 생태관광)

특히 서울소재 장애인 친구들과 함께한 비금․도초도 “다도해 한 바퀴” 프로그램과 목포소재 시설생활 아동들과 함께 국립공원 제1호 명품마을에서 펼쳐진 “마실길따라”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한 참가자는 “TV에서 연예인들이 꼭 가보라고 추천한 곳을 직접 와보니 너무나 아름답고 재미가 있었는데 이렇게 떠나려니 아쉽다”며, 관매도를 떠나는 배안에서 섬 쪽을 바라보고 있었다.

서부사무소 윤명수 탐방․시설과장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국립공원바우처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운영하여 우리 이웃의 정과 따스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국립공원 바우처프로그램의 후원과 참여는 http://eco-tour.knps.or.kr(국립공원에코투어 사이트)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탐방․시설과 061)284-9116 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