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취재현장] 광주 AI창업캠프 개관식 개최
[취재현장] 광주 AI창업캠프 개관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1.1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1일 오후 2시 동구 유오빌딩 AI창업캠프에서 개관식을 갖고 인공지능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예비창업)의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하게 됐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 AI창업캠프 개관식에서 "첫 걸음에 함께 하는 35개 스타트업 입주기업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한다. 제2, 제3의 창업캠프 확장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김선민 광주테크노파크원장은 광주 AI창업캠프 개관식에 참석해 "광주 AI창업캠프는 인공지능 중심도시인 광주에서 성장할 수 있는 핵심 인프라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광주 AI창업캠프에 대한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대엽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장, 이병훈 국회의원,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임택 동구청장, 이정환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김선민 광주테크노파크원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안신걸 인공지능정책과장 등이 참석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AI창업캠프 개관식에 참석해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가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좋은 아이디어, 기술만 있으면 성공할 수 있는 광주, 그 성공 신화를 만들어갈 광주 AI창업캠프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안신걸 인공지능정책과장은 광주AI창업캠프 개관식에 참석해 “광주시도 청년 창업가나 스타트업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열정, 도전정신만 있으면 스케일업으로,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대엽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장, 이병훈 국회의원,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임택 동구청장, 이정환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김선민 광주테크노파크원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안신걸 인공지능정책과장 등 내빈과 관계자들은 광주AI창업캠프 개관식을 축하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광역시는 AI창업가들과 스타트업들을 위한 AI생태계 조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좋은 기술과 아이디어만 있으면 성공할 수 있는 ‘광주드림’을 이루어 가고 있다.”며 “광주시도 청년 창업가나 스타트업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열정, 도전정신만 있으면 스케일업으로,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AI창업 캠프가 청년들의 꿈을 이루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광주의 변화와 한국판 뉴딜의 성공을 이끄는 혁신의 아이콘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대엽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장, 이병훈 국회의원,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임택 동구청장, 이정환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김선민 광주테크노파크원장 등 내빈들은 광주AI창업캠프 개관식에서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를 만들어 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대엽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장, 이병훈 국회의원,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임택 동구청장, 이정환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김선민 광주테크노파크원장 등 내빈들은 광주AI창업캠프 개관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광주 동구 금남로 193-22에 위치한 광주AI창업캠는 입주실(소) 12개, 입주실(중)14개, 입주실(대)9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주지원기업은 입주공간 및 사무집기 1년간 무상제공, 평가를 통해 최대 3년 지원, 공공공간(교육실, 세미나실, 공유오피스, 1인 데스크, 헬스장)이용,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프로그램(교육, 컨설팅, 실증장비활용 등)우선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