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2020년 11월10일 화요간부회의 당부사항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2020년 11월10일 화요간부회의 당부사항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1.1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0일 화요간부회의에서 다음과 같은 당부사항을 전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이번 정기 국회와 시의회에서 필요한 법률안 통과와 예산확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랍니다.

이번 정기 국회에서는 5·18민주화운동, 군 공항 이전, 아시아문화 중심도시 조성 등에 관한 중요 법안들이 꼭 통과되어야 합니다.

또한 최근 더불어민주당 현장최고위원회, 국민의힘 및 지역 국회의원과의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여야 모두 시의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에 적극적인 지원을 표명하고 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서 필요한 예산을 차질없이 확보해주기 바랍니다.

재정규모 6조 시대를 여는 내년도 본예산이 11일 시의회에 제출됩니다.

- 내년도 예산은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 각종 복지비와 재정지원금 증가 등 예산 압박요인들 속에서도, 인공지능, 광주형 일자리, 친환경 자동차 부품 클러스터 조성,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 수소인프라 확충 등 광주 미래 현안해결에 예산을 집중 편성했습니다.

- 각 실국에서는 내년 예산안이 시의회에서 차질없이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긴밀히 소통해주기 바랍니다.

◆ 공공기관의 시간외근무수당 부당 수령 사례를 근절해 주기 바랍니다.

저는 취임 이후 줄기차게 산하 공공기관의 혁신을 요구했습니다. 그동안 문제가 많았던 공공기관 직원 채용은 광주시가 일괄 채용하는 통합채용제도를 본격 시행하면서 채용과 관련된 부조리가 사라지고 공정성과 투명성이 확보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여러 분야에서 제가 요구하는 혁신 수준에는 크게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직원들의 시간외근무수당을 부당 수령하는 구태적 사례가 지적되었습니다. 각 실국에서는 시 산하 공공기관의 시간외근무수당 수령 실태를 전반적으로 점검해주고 기획조정실에서는 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부당수령근절 대책을 확실하게 마련해 주십시오.

◆ 우리 지역 ‘부동산시장 안정대책’을 강구해 주십시오.

우리 지역 부동산시장이 다시 들썩거리고 있습니다. 모 아파트 가격은 한달새 1억 원 이상 오른 가격으로 거래되었다는 보도도 있습니다. 외부 투기세력들이 가세한 것으로 의심되는 비정상적인 시장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집값 급등은 양극화를 심화시키고 집 없는 서민들의 내집마련 꿈을 앗아가 버립니다.

최근 시민안전실 민생사법경찰과에 부동산 투기 단속을 위한 사법경찰기능을 강화한 만큼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부동산 투기를 조장하고 시장질서를 어지럽히는 외부 투기세력과 지역 부동산업자들에 대한 정밀 조사를 통해 부동산 투기를 발본색원해주기 바랍니다. 조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관련 실국은 물론 국세청, 경찰청, 자치구 등 유관기관과 합동단속반을 구성해 자금출처를 조사하고, 실거래가 허위신고 등 불법거래를 엄단해주기 바랍니다.

또한 도시재생국에서는 공급부족으로 인한 아파트 가격상승이 발생하지 않도록 서민과 중산층을 위한 질높은 임대주택 공급계획을 수립해 주기 바랍니다.

◆ 2020 성과창출계획 달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랍니다.

성과창출계획은 실‧국‧과장들이 연초에 약속한 사안인 만큼 남은 기간동안 보다 도전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목표 달성에 매진해주기 바랍니다. 아울러 평가담당관실에서는 각 실국의 성과창출계획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해 성과급 산정 등에 반영해주기 바랍니다.

◆ 각 실국별로 시장과 직원들간 대화의 시간을 마련해 주십시오.

우리 직원들이 그동안 너무나 고생 많았습니다. 이번 시의회 행정사무감사와 정기국회가 끝나는 대로 실국별로 직원 여러분들과 허심탄회하게 대화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총무과에서는 일정을 잡아 주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