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 승차 관람식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 승차 관람식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1.0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광산구(청장 김삼호)는 31일 오후 2시 남부대학교 주차장에서 ‘With코로나, 시민과 함께! 시민 덕분에!’를 구호로 제29회 광산구민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드라이브 쓰루로 진행되는 광산구민의 날 행사 또한 코로나 19가 바꾸어 놓은 새로운 문화중 하나이다. 이렇게 구민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안전한 환경에서 행사를 즐기고 계셔 저 또한 안심이 된다"며 "지금은 대전환의 시대이다. 끊임없이 혁신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지 않으면 훗날 우리 아이들에게 자랑스럽고 풍요로운 광주를 물려줄 수 없다. 우리가 함께 이루어가는 변화가 우리 광주시민들의 자긍심이 되는 것은 물론, 그 변화의 중심에 있는 광산구가 더욱 큰 발전을 이루고 도약 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 오혜영 하남농협조합원을 비롯한 광산구민의 날 수상자들은 광주 광산구, 승차 관람식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광산구민의 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

코로나19로 인해 승차 관람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용빈 국회의원, 민형배 국회의원, 유두석 장성군수,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 김익주 광주시의원, 윤창배 공군제1전투비행단 부단장, 저카르시아도브 주한우즈백 대사관 정무참사관, 강박원 광산장학회이사장, 김보곤 디케이(주)회장, 고정주 나영산업대표, 이천영 새날학교교장, 신현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장, 고재유 전 광주시장, 나찬주 광산구재향군인회장, 오동근 광산문화원장,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 김호상 광주축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이광범 농협지역본부단장, 김은단 광산구의회의원, 김재호 구의원, 김미영 구의원, 박경신 광산구의원, 최현옥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오혜영 하남농협조합원 등이 참석했다.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은 효나눔복지부문 광산구민의 상을 수상한 오혜영 하남농협조합원과 가족들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오혜영 하남농협조합원은 효나눔복지부문 광산구민의 상을 수상했다.

광산구는 방역 지침에 따라 행사장의 사전 소독을 실시하고 자동차극장 형태로 꾸몄으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유튜브 중계로 시민들의 온라인 실시간 관람이 가능토록 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역사는 2020년을 무서운 감영병과 역대 최악의 재해를 한꺼번에 안겨준, 불행한 해로 기록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전대미문의 사태에서 서로의 버팀목이 되어 준 시민들이 지역을 살리고 나라를 구했다는, 위대한 영웅들의 시대로 기록할 것이다.” 며 “코로나 일상시대 시민 건강을 위해 ‘시민 면역력 증진 프로젝트’ ‘걷기광산 프로젝트’ 등을 추진할 것이다.아직은 방심해서도, 긴장의 끈을 놓아서도 안 된다. 자동차 탑승과 쌍방향 온라인 중계를 병행해 광산구민의 날을 기념하는 것처럼 새로운 방식과 역량으로 새로운 길을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강박원 광산장학회이사장은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광산구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 김익주 광주시의원, 김은단 광산구의회의원, 김재호 구의원, 김미영 구의원, 박경신 광산구의원은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광산구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하고 있다.

2부로 나눠 진행된 이날 광산구민의 날 행사는 1부는 식전공연, 기념식, 구민상 시상 등으로, 2부는 다문화도시 특성을 살린 ‘Asian 문화페스티벌’로 꾸며졌다. 광산구민상은 생활체육 부문 장성규 광산구테니스협회장을 포함한 6명이 수상했다.

태국 출신 결혼이주여성인 김와사나씨는 이주민 정착과 화합에 노력한 공로로 외국인구민상을 받았다.

광산구는 시민 안전을 위해 사전 수립한 준비·진행·사후관리 3단계 방역대책과 행사장 안전대책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 승차 관람식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광산구는 민선 7기 구정 목표인 내 삶이 행복한 매력. 활력. 품격 광산을 안전과 경제로 일구고 있다. 안전과 경제의 울타리가 든든해야 행복을 꿈꾸고, 도전해서 성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며 "아직은 방심해서도 긴장의 끈을 놓아서도 안된다. 하지만, 우리는 코로나19를 다룰 줄 아는 세계에서 몇 안되는 나라의 시민이다. 방역수칙을 지키며, 서로를 염려해주고 보살펴줘야 한다. 자동차 탑승과 온라인 중계를 병행해 광산구민의 날을 기념하는 것처럼 새로운 방식도 강구해 정착시켜야 한다. 그렇게 우리의 역량을 보존했을때 코로나 19 이후의 세계를 우리 주도로 재편할 수 있다. 위기에 처했을 때 힘을 모아 서로를 도왔고, 지혜를 합쳐 새로운 길을 터왔다. 그래서 저는 42만 광산시민이 함께 한다면 미래는 광산의 시간으로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보곤 디케이(주)회장, 윤창배 공군제1전투비행단 부단장은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윤창배 공군제1전투비행단 부단장은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기념식을 하고 있다.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이광범 농협지역본부단장은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광산구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은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광산구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윤창배 공군제1전투비행단 부단장, 강박원 광산장학회이사장, 김보곤 디케이(주)회장, 고정주 나영산업대표, 고재유 전 광주시장은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광산구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용빈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광산구 발전에 공이 큰 김동철 전 국회의원과 유공자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천영 새날학교교장은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나찬주 광산구재향군인회장, 오동근 광산문화원장은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김익주 광주시의원은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이 승차관람식으로 안전하게 펼쳐졌다.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이 승차관람식으로 안전하게 펼쳐졌다.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이 승차관람식으로 안전하게 펼쳐졌다.
광주 광산구, 승차 관람식 제29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