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4:25 (화)
한국농어촌공사-국립수산과학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농어촌공사-국립수산과학원, 업무협약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0.3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분야 기술력 교류와 어촌 주민의 삶의 질과 소득 향상을 위한 협력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최완현)과 30일 부산 기장군 수산과학원 회의실에서 수산업 발전과 지속가능한 어촌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 활발한 교류와 보완을 통해 어업인을 위한 맞춤형 지역개발을 추진하는 동시에, 고도화된 수산 기술을 활성화하는 등 어촌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소득 증대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어촌개발 및 수산업 기술지원 ▲농업용 저수지의 어업적 활용▲전문가 교류와 관심분야 정보 교환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그동안 공사는 국립수산과학원과 간척지의 어업적 활용을 위한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새만금 방조제 외측해면과 내측수면을 활용한 수산자원 양식 시범사업을 추진하는 등의 협력을 진행해 왔다.

공사는 어촌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권역단위거점, 마을단위특화개발 등 어촌지역개발사업과 낙후된 어촌․어항을 통합․연계 개발하는 어촌뉴딜사업을 역점 추진 중이며, 스마트 양식클러스터 조성, 해양관광SOC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수산어촌분야 발전을 위한 기술협력 TF 등을 구성하고 운영해 기술협력 체계를 확립해, 앞으로 어촌지역개발사업과 수산양식분야사업에서 공사의 역할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