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목포어묵 세계화 기반구축 및 육성전략 간담회 개최
목포어묵 세계화 기반구축 및 육성전략 간담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0.2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어묵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의견수렴, 누구나 참여가능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목포시(시장 김종식)는 오는 29일 오후 2시 목포수산물유통센터 대강당에서 “목포어묵 세계화 기반구축 및 육성전략”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다양한 의견수렴의 장을 마련한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목포시의 3대 전략사업의 하나인 수산식품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전라남도 수산업 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그 첫걸음인 목포어묵 세계화 기반구축 및 육성전략 사업 간담회에 기업인과 시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사업 추진계획 및 일정을 소개하고 참여예정 기업ㆍ창업자ㆍ어업인단체 등 다양한 의견 청취와 참여 희망업체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내년부터 본격 추진되는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지난 8월 20일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된 사업으로‘목포어묵 전통복원, 전국화와 세계화’라는 비전과 목포어묵이라는 차별화 전략으로 국내어묵시장의 틈새시장을 겨냥, 우리시 수산식품산업 발전의 전기를 마련하고자 시작된 사업이다.

 

목포어묵 세계화 기반구축 및 육성전략 사업기간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동안이며 5개 추진전략은 ▲HACCP시설을 갖춘 스마트공장 구축, ▲연육연제품 품질관리 강화, ▲R&BD를 통한 선도기업 육성 및 지원, ▲어업 생산자 및 기업 등 네트워크 강화, ▲어묵 브랜드화 및 홍보 마케팅 등으로 정하고 50개 중점과제와 단위사업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