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1-28 18:40 (토)
[취재현장]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과 장병들, 시름에 빠진 지역 33개업체(3,100만원) 소상공인의 아픈 눈물을 닦아주다!
[취재현장]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과 장병들, 시름에 빠진 지역 33개업체(3,100만원) 소상공인의 아픈 눈물을 닦아주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0.2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 체력 First! 사기. 팀워크 Best!- '선봉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 ‘지역상생과 소통의 날' 운영: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단장 권오석)은 23일 오전 10시 공군 제1전투비행단 대연병장에서 장병과 군무원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열린 ‘선봉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해 광주광역시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메기랑아구랑 등 상점에서 도시락, 중화요리, 분식 등을 구입해 함께 식사하며 소통 및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권오석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선봉 한마음 체육대회' 축구 경기에 참여해 함께 장병들과 뛰며 화합과 단결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권오석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 정민곤 광주광역시 시민안전실장은 '선봉 한마음 체육대회' 줄다리기경기에 참여해 장병들과 함께 경기하며 화합과 단결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 김선남 전남매일사장, '선봉 한마음 체육대회' 줄다리기경기에 참여해 장병들과 함께 경기하며 화합과 단결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정민곤 광주광역시 시민안전실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성학 광주시안전정책관, 윤창배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대령), 이희진 감찰실장, 김헌중 작전지원전대장, 정창근 항공정비전대장, 안영록 항공작전전대장, 조성혁 기지방호전대장, 도정무 인사행정처장, 진재천 단주임원사, 김선남 전남매일사장, 박부길 광주일등뉴스대표,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 남창식 광주시비상대책팀장, 김군호 광산구청행정지원과장, 오범열 남구청행정지원과장, 조영휴 북구용두동경로당회장, 김형운 게이트볼회장, 전선아 공군제1전투비행단영양사, 김매화 메기랑아구랑 대표 등이 참석해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정민곤 광주광역시 시민안전실장은 “코로나19와 두 차례 태풍으로 인해 온 국민과 특히, 광주. 전남지역이 큰 고통을 받고 있을 때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과 수해 복구 등으로 구슬땀을 흘리며 고생해 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장병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또한, 도시락 사주기 운동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아름다운 사랑을 나눠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광주광역시와 공군이 함께 협력해 광주시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위문품으로 돼지5마리를 전달했다.

정민곤 광주광역시 시민안전실장은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에게 국군장병 위문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김병내 남구청장은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에게 국군장병 위문품 초코파이 1500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
김병내 남구청장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공군, 장병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국군장병 위문품 초코파이 1500개를 전달했다.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은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에게 국군장병 위문품 컵라면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군을 대표한다는 자긍심으로 맡겨진 임무에 최선을 다해 준 공군 장병들에게 감사하고, 공군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수해로 힘들어하는 국민들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어서 보람되었다. 앞으로도 소통함으로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한 일에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상생과 소통의 날'을 운영하여 병사들에게는 민간 업체에서 구매한 도시락을 점심식사로 지원하고 간부들은 부서별로 중화요리, 분식 등 지역음식점을 이용했다.

또한, 석식에는 장병들의 선호에 따라 음식을 구매하여 단합식사를 통해 부서별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하루동안 1전비는 약 33여 개 업체에 3,100만원 가량의 금액을 지역상권에서 소비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김매화 메기랑아구랑 대표는 "코로나로 매우 힘든 시기에 공군 제1전투비행단에서 지역 상생과 소통의 날을 운영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정성껏 엄마의 마음으로 도시락을 만들었다.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셔서 모두가 자신의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실 수 있길 응원한다"며 공군 최고!라며 기념촬영
김매화 메기랑아구랑 대표는 엄마의 마음으로 공군제1전투비행단 장병들이 먹을 도시락을 정성껏 만들었다.

김매화 메기랑아구랑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손님이 많이 줄어 매우 힘든 상황에 공군제1전투비행단에서 도시락을 주문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국민에게 힘을 주는 공군제1전투비행단 장병들이 모두 건강하게 복무를 잘 마치고, 광주를 오랫동안 기억해 주시고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에 앞서 1전비는 10월 15일(목) 선봉 테니스장과 황룡 게이트볼장 개장식을 갖고 개장기념 선봉 한마음 테니스 대회를 개최했다. 황룡 게이트볼장은 부대 인근에 거주하고 계신 어르신들이 오랫동안 애용 해온 게이트볼장을 새단장하여 지역주민들의 생활체육 여건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진재천 단주임원사와 장병들은 '선봉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서로 소통함으로 광주광역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국가의 평안과 발전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공군제1전투비행단 장병들의 건강을 책임짓고 있는 전선아 공군제1전투비행단영양사는 섬기는 마음으로 병사들에게 간편식을 나눠주고 있다.
김헌중 작전지원전대장과 병사들은 함께 음식을 먹으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번에 개장된 선봉 테니스장과 황룡 게이트볼장은 실내체육관이 갖춰진 선봉 스포렉스와 함께 선봉 스포츠타운을 이루어 비행단 장병들과 지역주민의 체력증진과 팀워크를 다지는 공간으로 이용될 전망이다.

한편, 1전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장병 외출 후 체온측정과 문진표 작성, 출퇴근 전후 체온 측정 등을 통해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방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취재현장]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과 장병들, 시름에 빠진 소상공인의 아픈 눈물을 닦아주다!]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정민곤 광주광역시 시민안전실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성학 광주시안전정책관, 윤창배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대령), 이희진 감찰실장, 김헌중 작전지원전대장, 정창근 항공정비전대장, 안영록 항공작전전대장, 조성혁 기지방호전대장, 도정무 인사행정처장, 김선남 전남매일사장, 박부길 광주일등뉴스대표,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 남창식 광주시비상대책팀장, 김군호 광산구청행정지원과장, 오범열 남구청행정지원과장, 조영휴 북구용두동경로당회장, 김형운 게이트볼회장은 "서로 소통함으로 광주광역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국가의 평안과 발전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군사경찰 차량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공군제1전투비행단으로 들어가고 있다.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과 김병내 남구청장은 함께 손을 꽉잡고 "서로 소통함으로 광주광역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국가의 평안과 발전을 이뤄나가자"며 기념촬영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과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주먹 인사를 나누며 "서로 소통함으로 광주광역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국가의 평안과 발전을 이뤄나가자"며 기념촬영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정민곤 광주광역시 시민안전실장, 김성학 광주시안전정책관은 "서로 소통함으로 광주광역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국가의 평안과 발전을 이뤄나가자"며 기념촬영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정민곤 광주광역시 시민안전실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성학 광주시안전정책관은 ‘지역상생과 소통의 날' 지역 33개업체에서 주문한 음식들을 나누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오범열 남구청행정지원과장, 김군호 광산구청행정지원과장, 정창근 항공정비전대장은  ‘지역상생과 소통의 날' 지역 33개업체에서 주문한 음식들을 나누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정민곤 광주광역시 시민안전실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성학 광주시안전정책관, 윤창배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대령), 이희진 감찰실장, 김헌중 작전지원전대장, 정창근 항공정비전대장, 안영록 항공작전전대장, 조성혁 기지방호전대장, 도정무 인사행정처장, 김혁종 광주대학교총장, 김선남 전남매일사장, 박부길 광주일등뉴스대표,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 남창식 광주시비상대책팀장, 김군호 광산구청행정지원과장, 오범열 남구청행정지원과장, 조영휴 북구용두동경로당회장, 김형운 게이트볼회장과 내빈들은 ‘지역상생과 소통의 날' 지역 33개업체에서 주문한 음식들을 나누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권오석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선봉 한마음 체육대회' 축구 경기에 참여해 함께 장병들과 뛰며 화합과 단결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권오석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선봉 한마음 체육대회' 축구 경기에 참여해 함께 장병들과 뛰며 화합과 단결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권오석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선봉 한마음 체육대회' 축구 경기에 참여해 함께 장병들과 뛰며 화합과 단결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권오석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과 장병들은 '선봉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서로 소통함으로 광주광역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국가의 평안과 발전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 장병들은  '선봉 한마음체육대회에서 줄다리기를 하며 화합의 시간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