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1-27 11:44 (금)
전남농협, "아프리카돼지열병(ASF)’차단을 위해 만전을 다하겠다!"
전남농협, "아프리카돼지열병(ASF)’차단을 위해 만전을 다하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0.2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김석기 본부장)는 16일 곡성군 겸면 마전리 양돈 농가를 찾아 곡성축협(조합장 박왕규)과 농협곡성군지부(지부장 이승주)와 함께 방역대책을 논의하고 특별방역을 실시하였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박왕규 곡성축협조합장, 이승주 농협곡성군지부장과 관계자들은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을 위해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경기‧강원 북부지역 야생맷돼지에서 ASF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검출되고 있어, 축산농가에서는 철저한 소독, 외부인 및 차량 출입금지 등 방역 기본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 ASF 차단 특별방역은 양돈농장 진입로에 생석회를 살포하고 가축 질병 방역차량을 동원해 농장 주변에 소독약을 꼼꼼히 살포했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과 박왕규 곡성축협조합장, 이승주 농협곡성군지부장과 관계자들은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을 위해 방역활동을 마친 후 "축산농가의 철저한 소독, 외부인 및 차량 출입금지 등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을 차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전남농협은 특별방역 대책기간 동안(10월1일~`21.2월28일) 방역상황실을 운영하고, ASF 유입 방지를 위한 최근 생석회 2,000포를 긴급 지원하였으며, 공동방제단 방역활동을 강화하는 등, 가축전염병 차단을 위한 홍보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