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0-27 16:53 (화)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창립12주년 기념 특별포럼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창립12주년 기념 특별포럼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0.1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집 광주과학기술원대외부총장 초청, ‘고전으로 보는 경제’ 특별 포럼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회장 진경자)는 14일 오후 4시 광주과기원 오룡관에서 김영집 GIST대외부총장을 강사로 초청, ‘고전으로 보는 경제’라는 주제로 창립12주년 기념 특별포럼을 개최했다.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산구여성협의회는 올해로 12년이라는 빛나는 역사를 지닌 단체로 그동안 많은 애로사항과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작은 열매를 맺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원간 네트워크 협력강화 및 역량강화로 여성 경제인들의 공동 이익 증진과 건전한 발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포럼에는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김기선 광주과학기술원총장, 김영집 광주과학기술원대외부총장, 김미애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부회장, 김민희재무, 임현주 총무, 배문자 고문, 강선임 고문, 이옥근 고문(4대회장), 홍석례 고문, 한숙희 회원 등 30명의 광산구여성경제인들이 참석했다.

김기선 광주과학기술원총장은 광주광역시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창립12주년 기념 특별 포럼에 참석해 "지역 발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나서 주신 광산구 여성 경제인들의 방문을 환영한다"며 "오늘 포럼을 통해 광산구 여성 경제인들께서 큰 힘을 얻어 돌아가실 수 있길 기대한다"며 환영인사를 전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창립12주년 기념 특별포럼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환영사를 꼼꼼히 청취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갖고 있다.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신 트랜드 강연 및 정보교류를 통한 여성 경제인간 네트워크 협력강화 및 역량강화로 여성의 기업활동을 촉진하고 여성경제인의 공동이익 증진과 건전한 벌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내수경기의 침체로 정부와 기업들이 온 힘을 다하고 있는 이때 우리 여성경제인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미래산업의 새로운 아이템을 찾아 안으로는 기업경영에 차질이 없도록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세계로 도약하기 위해 항상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집 광주과학기술원대외부총장은 ‘고전으로 보는 경제’ 특별 포럼에서 "천하의 도리를 알아야 한다"며 "장사란 이익을 남기기 보다 사람을 남기기 위한 것이다. 사람이야 말로 장사로 얻을 수 있는 최대의 이윤이며 신용은 장사로 얻을 수 있는 최대의 자신이다"고 강조했다.
이옥근 고문(4대회장)은 창립12주년 기념 특별포럼에 참석해 "고전을 통해 경영철학을 살펴보고, 여성경제인으로서 경영 전략을 수립하는 좋은 시간이었다.  힘든 시기일 수록 더욱 원칙에 맞춰 이겨 나간다면 광산구 여성 경제인들께서도 어려움을 잘 극복해 나가시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김영집 광주과학기술원대외부총장은 고전을 통해서 본 경영전략 특강에서 ▲경영자가 웃어야 기업이 생기있다. ▲상도-장사란 이익을 남기기보다 사람을 남기기 위한 것이다. ▲우직한 사람이 산을 옮긴다 ▲항산이 없으면 항심이 없다 ▲궁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하면 오래한다 ▲손자, 손정의의 전략 ▲개성상인에게서 배우는 오상경영 : 자력갱생(남의 돈으로 사업하지 않는다), 신용제일(신용은 사업가에 있어서 목숨보다 더 소중한 것이다.), 고도의 전문성(한우물을 파라), 기업은 공기(자식이라도 능력이 없으면 회사를 물려주지 않는다), 기업은 국가 경제 발전과 국리민복에 철저히 겨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김영집 광주과학기술원대외부총장, 김미애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부회장, 김민희재무, 임현주 총무, 배문자 고문, 강선임 고문, 이옥근 고문(4대회장), 홍석례 고문, 한숙희 회원과 회원들은 "광산구여성경제인들 모두가 활짝 웃음으로 어려운 지역경제와 국가경제, 세계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한편,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는 여성 경제인들의 조직을 활성화하고, 진취적인 기업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각종 기술지원 및 관련 포럼. 세미나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함께 가는 따뜻한 사랑의 공동체로 나눔 운동을 전개하면서 장학금 지급을 확대하여 대내외 신인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창립12주년 기념 특별포럼개최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과 이옥근 고문(4대회장)은 "코로나 19로 모든 사람들이 어려움에 처해있다. 이럴 때일수록 함께 힘을 내 일어 날 수 있도록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자"며 서로를 격려했다.
임현주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총무의 원활한 사회와 진행으로 창립12주년 기념 특별포럼이 원활하게 진행됐다.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김영집 광주과학기술원대외부총장은광주광역시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창립12주년 기념 특별포럼에 참석해 광산구여성경제인들을 격려했다.
김영집 광주과학기술원대외부총장은 특강에서 "코로나시대 경영에 대해 아마존은 크게 생각하라! 작게 시작하라! 기민하고 민첩하게 행해라. 빠르게 움직이라!고“고 강조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 창립12주년 기념 특별포럼이 열렸다.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김영집 광주과학기술원대외부총장, 김미애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부회장, 김민희재무, 임현주 총무, 배문자 고문, 강선임 고문, 이옥근 고문(4대회장), 홍석례 고문, 한숙희 회원 등 30명의 광산구여성경제인들은 "광산구여성경제인들 모두가 활짝 웃음으로 어려운 지역경제와 국가경제, 세계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