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미소정보기술, 브이로이드, 비티에프테크 AI유치기업 인공지능 업무협약 체결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미소정보기술, 브이로이드, 비티에프테크 AI유치기업 인공지능 업무협약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0.1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 3개 업체와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 업무협약
- AI분야 인재양성, 일자리 창출, 기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추진
- 업체들 “보유기술 사업화, 인재육성, 지역 일자리 창출 협력”
- 이용섭 시장 “글로벌 경쟁력 기대…일자리 창출에 역량 집중”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4일 오전 11시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인공지능 유치기업인 ㈜미소정보기술, ㈜브이로이드, ㈜비티에프테크와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39~41번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 기업별 법인설립 및 지역사무소 설립을 통해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 최성도 브이로이드 대표, 이종엽 비티에프테크 대표는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안신걸 인공지능정책과장,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 김득주 이사, 최성도 브이로이드 대표, 이종엽 비티에프테크 대표, 강경식 팀장은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안신걸 인공지능정책과장,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 김득주 이사, 최성도 브이로이드 대표, 이종엽 비티에프테크 대표, 강경식 팀장 등이 참석했다.

㈜미소정보기술은 빅데이터 및 상권분석, 의료정보 분석연구 및 솔루션 개발, 소셜 데이터 수집 및 트랜드 분석, 자체 개발 솔루션 SmartAI, SmartTA 등을 활용해 인공지능 플랫폼 공급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오늘 협약을 맺은 인공지능 기업들이 광주에서 큰 성취를 이루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 하겠다”며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건설을 통해 많은 지역일자리 창출과 인공지능 4대강국 대한민국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지난 13일 청와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 주재 ‘2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에 참석해 광주형 3대 뉴딜은 인공지능 기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150만 시민이 함께 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지역 뉴딜과 차별화된다고 설명한 바 있다. 또한 인공지능의 기본이자 핵심은 데이터임을 강조하며 AI데이터센터와 슈퍼컴퓨팅 시스템이 들어설 인공지능 집적단지 착공식에 대통령이 시민들과 함께 해 주기를 건의했다."고 말했다.

㈜브이로이드는 인공지능 플랫폼 및 기업형 챗봇 솔루션 개발, 인공지능 기반 음성 및 이미지 적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비티에프테크는 다중 음성시스템이 장착된 온라인미디어 서비스 구현 방법에 특허를 냈으며, TTS(Text to Speech, 음성합성) 기반 재난문자 음성제공 및 오디오 북 솔루션 제공, 통합복지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미소정보기술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제품 개발과 서비스를 위해 광주법인 설립 ㈜브이로이드는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로 본사 이전 ㈜비티에프테크는 인공지능 음성 서비스를 위해 본사 이전으로 인공지능 기반 생태계 조성 및 광주지역 신규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안신걸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정책과장은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 업무협약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유기적인 연계와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와 국가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광주광역시, 미소정보기술, 브이로이드, 비티에프테크는 협약의 목적을 원활하게 달성할 수 있도록 업무협약 이후 협의체를 구성하여 구체적인 협약내용 및 절차 등을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고 협약내용 보고를 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미소정보기술, 브이로이드, 비티에프테크 AI유치기업 인공지능 업무협약 체결식에 앞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주요 협약내용은 ▲인공지능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 및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정책 자문 ▲인공지능분야 인재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본사 이전, 광주법인 및 지역사무소 신설 추진 ▲인공지능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기업홍보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 기획·추진 등이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이사는 “지난 3년간 매년 인재를 채용했었던 기업으로서, 인공지능 연구인력 역량강화를 위해 호남지역 출신 인재 채용으로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성도 ㈜브이로이드 대표이사는 “인공지능 플랫폼과 서비스 사업 구축 경험으로 인공지능 융합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인재채용 및 개발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엽 ㈜비티에프테크 대표이사는 “본사 이전을 통해 광주광역시 전 세계 인공지능의 중심도시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고 싶다”며 “광주에서 탄생한 기술과 본사의 아이디어가 만나 고부가가치를 이뤄내는 지렛대가 되기 위해 인재채용 및 개발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