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의원역량강화 교육실시.. 연구하는 의회로 거듭나!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의원역량강화 교육실시.. 연구하는 의회로 거듭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0.0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활동, 조례, 예산 등 실속 있는 주제 다뤄...
- 다가오는 임시회 및 정례회 철저히 대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서구의회(의장 김태영)는 6일 서구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지방의회 의정 및 예산 전문 강사 3명을 초청해 의원과 의회사무국 공무원을 대상으로하는 ‘의원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김태영 서구의회의장은 “의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지방의회 본연의 업무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뿐 아니라 서구가 발전할 수 있는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고 올바르게 의정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주는 것이 의장의 역할이자 책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서구의회는 앞으로도 열심히 배우고 공부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의 목표를 코로나19 이후 기존 연수방식 진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자체 대안을 계획하였으며 기존 의원연수에서 진행해 온 주제보다 시대변화에 맞게 새로운 의정활동을 위한 주제를 선정하였고 5개 자치구 중에서 가장 앞서 일하고 공부하는 지방의회의 새로운 상을 정립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오전부터 하루동안 진행되는 교육의 주제는 ▲피가되고 살이되는 참좋은 조례안 은 의정활동연구소 소장 양성빈 강사 ▲효과만점 의정활동 이렇게 하면 된다 는 CBS 보도제작 국장 조기선 강사 ▲코로나시대에 맞는 예산 편성과 사용에 대해서 는 공익재정연구소 소장 이상석 강사가 각각 진행을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