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광주광역시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개최
[취재현장]광주광역시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9.2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의회(의장 김태영)는 22일 오전 11시 서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김태영 서구의회의장은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제288회 서구의회 임시회가 오늘로써 모든 일정을 마치게 된다. 이번 회기동안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일반안건 심사, 구정 질의 답변 등 계속되는 의정활동에 열과 성의를 다하신 의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또한 의정활동에 성실하게 협조해 주신 관계 공무원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서대석 서구청장, 김일융 서구청부구청장은 광주광역시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해 ▲서구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 규범에 관한 조례안 ▲서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 지방공휴일 지정 조례안 등에 대해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임시회에는 김태영 서구의회의장, 서대석 서구청장, 박영숙 서구의회부의장, 김옥수 서구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영선 서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 김수영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장, 전승일 서구의원, 강인택 서구의원, 김태진 서구의회운영위원장, 오광교 서구의원(전 서구의회의장), 고경애 서구의원, 강기석 서구의원(전 서구의회의장), 윤정민 서구의원, 정우석 서구의원, 김일융 서구청부구청장, 정용욱 서구청 문화경제국장, 윤정식 환경교통국장, 박영자 복지교육국장, 송대우 안전도시국장, 이혜경 자치행정국장, 장기영 통합돌봄추진단장, 김용관 서구의회사무국장, 김하정 보건소장직무대리, 정은화 기획실장, 오일성 감사담당관 등 간부들이 참석했다.

박영숙 서구의회부의장은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어려운 시기에 다시 한 번 경각심을 가지고 주변을 둘러봄으로써 우리 사회의 안전망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특히 지역아동 센터, 한부모가정, 소년. 소녀가장, 홀로 사는 어르신 등 위기 상황에 긴급지원이 절실한 취약계층에 대한 돌봄이 필요하다.”며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사회안전망 구축에 관한 5분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오광교 서구의원(전 서구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해 박영숙 서구의회부의장의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사회안전망 구축 5분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박영숙 서구의회의원은 5분 발언에서 양향자 국회의원이 지난 9월 18일 민주당 최괴위원 회의 때 발언한 동영상 시청과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사회안전망 구축에 대해 제안했다.

이어 ▲서구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 규범에 관한 조례안 ▲서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 지방공휴일 지정 조례안 ▲2020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광주광역시 서구 폐기물 관리 조례 ▲광주광역시 서구 청소년 문화의 집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장애인 단기거주시설지원에 관한 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공동주택 관리동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민간위탁 동의안 ▲2020년도 재2회 추가경정 세입. 세출 예산안을 상정했다.

 

[[취재현장]광주광역시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개최

김영선 서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은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서구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 지방공휴일 지정 조례안 ▲2020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대해 심사결과를 보고하고 있다.
서대석 서구청장, 김일융 서구청부구청장, 정용욱 서구청 문화경제국장, 윤정식 환경교통국장, 박영자 복지교육국장, 송대우 안전도시국장, 이혜경 자치행정국장, 장기영 통합돌봄추진단장, 김용관 서구의회사무국장, 김하정 보건소장직무대리, 정은화 기획실장, 오일성 감사담당관 등 간부들은 ▲광주광역시 서구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 지방공휴일 지정 조례안 ▲2020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대한 심사결과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옥수 서구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서구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 규범에 관한 조례를 발표했다.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김옥수 의원은 “지금까지 각종 비리에 연루되었음에도 징계기준이 현실에 맞지 않아 솜방망이 처벌에 그쳤다.”면서 이번 조례 대표 발의의 취지를 밝혔다.
김 의원은 “이번 조례를 통해 더 이상 지방의회 무용론이 나오지 않도록 의원 스스로 윤리 강령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밝혔다.
김수영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장은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지난288회 임시회 개회때 5분자유 발언을 통해 광주광역시의 고강도 집합금지 행정조치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 및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재난지원금을 지자체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검토를 요청한 바 있다. 이에 서구도 총 2,000여개소에 9억 2000만원 정도를 지원 결정을 한 부분에 대해 광산구처럼 미리서 지원해 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남지만 이제라도 지원 결정을 내려주신 모든분들의 노고에 감사말씀 드린다"고 신상발언했다.
강기석 서구의원(전 서구의회의장)은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김수영 서구의원의 신상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정은화 기획실장, 오일성 감사담당관은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김수영 서구의원의 신상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태진 서구의회운영위원장은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발표했다.
박영숙 서구의회부의장은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서대석 서구청장, 김일융 서구청부구청장, 정용욱 서구청 문화경제국장, 윤정식 환경교통국장, 박영자 복지교육국장, 송대우 안전도시국장, 이혜경 자치행정국장, 장기영 통합돌봄추진단장, 김용관 서구의회사무국장, 김하정 보건소장직무대리, 정은화 기획실장, 오일성 감사담당관 등 간부들은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정우석 서구의원, 전승일 서구의원과 서구의회의원들은 광주광역시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폐회식)에 참석해 안건의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