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 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 개회
[취재현장] 광주 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 개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9.1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심의
- 출입인원 제한 및 방역철저...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의회(의장 김태영)는 14일부터 22일까지 9일간 제288회 임시회를 열고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 구정 질문‧답변에 관한사항 및 일반안건 등을 다뤘다.

김태영 서구의회의장은 제288회 임시회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우리는 새로운 고비를 맞고 있다. 전국 어느 곳도 안전지대가 되지 못하는 엄중한 비상상황이다.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구민 여러분들의 참여와 실천이 코로나19를 이겨내는 가장 큰 힘이자 원동력이 될 것이다. 함께하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고 함께 헤쳐 나아가 주시기 바란다"며 "이번 임시회에서는 추가 경정 예산안 심사시 실질적인 사업효과 등을 철저히 심사하여 맞춤형 예산이 될 수 있도록 심의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것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서대석 서구청장, 김일융 서구청부구청장은 광주 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에 참석해 김태영 서구의회의장의 개회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14일 오전 11시 임시회에는 김태영 서구의회의장, 서대석 서구청장, 박영숙 서구의회부의장, 김옥수 서구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영선 서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 김수영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장, 전승일 서구의원, 강인택 서구의원, 김태진 서구의회운영위원장, 오광교 서구의원(전 서구의회의장), 고경애 서구의원, 강기석 서구의원(전 서구의회의장), 윤정민 서구의원, 정우석 서구의원, 김일융 서구청부구청장, 정용욱 서구청 문화경제국장, 윤정식 환경교통국장, 박영자 복지교육국장, 송대우 안전도시국장, 이혜경 자치행정국장, 장기영 통합돌봄추진단장, 김용관 서구의회사무국장, 김하정 보건소장직무대리, 정은화 기획실장, 오일성 감사담당관 등 간부들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기획총무 위원회 소관 ▲광주광역시 서구 5ㆍ18민주화운동 기념일 지방공휴일 지정 조례안

김태진 서구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군공항 전투기 소음피해보상법 시행을 앞두고 지자체 준비. 대책관련 ▲갤러리 303아파트 지하주차장 침수 피해 관련 수문관리 등 문제점 및 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오광교 서구의원(전 서구의회의장)은 제288회 임시회에서 김태진 서구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의 5분 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사회도시 위원회 소관 ▲광주광역시 서구 장애인 단기거주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공동주택관리동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민간위탁 동의안 ▲광주광역시 서구 청소년문화의 집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논의한다.

특히 15일부터 18일까지는 각 상임위 별로 2020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일융 서구청부구청장은 광주 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에서 2020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 설명을 하고 있다.
강기석 서구의회의원(전 서구의회의장)은 광주 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에서 2020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 설명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한편, 서구의회는 임시회 개회 전 회의장 전체에 방역을 진행할 계획이다. 일반인의 방청은 금지 된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 국장급 이상 간부들만 참석하도록 출입인원을 제한하고 투명 칸막이 설치, 마이크 덮개 수시 교체, 발열체크 및 손소독제 배치 등 방역활동을 철저히 준수하며 의사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취재현장] 광주 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 개회

김용관 서구의회사무국장은 제288회 임시회에서 의원들에게 집회보고를 하고 있다.
김수영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위원장은 5분 발언을 통해 재난 재해 및 주민 피해 상황에 따른 적극 행정을 요청했다.
이혜경 자치행정국장은 광주 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에서 김수영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위원장의 5분 발언-재난 재해 및 주민 피해 상황에 따른 적극 행정을 요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전승일 서구의회의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축제 변화와 전망에 대한 5분 발언을 했다.
박영숙 서구의회부의장은 제288회 임시회에서 전승일 서구의회의원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축제 변화와 전망에 대한 5분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영선 서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은 제288회 임시회에서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사. 보임의 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위한 지방자치법전부개정안 수정촉구결의안 ▲제288회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발표하고 있다.
김영선 위원장은 "지방자치가 부활한지 30년의 세월이 흘렀고, 그동안 지방자치단체는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자치역량과 경험을 쌓았다. 기초의회의 인사권 독립은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기능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 가장 필요하다.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은 광역ㆍ기초 구분 없이 지방의회 전체에 임용권을 부여하는 방안으로 수정 의결되어야 한다. 이에 우리 의회는 기초의회에 실질적으로 권한이 부여될 수 있도록 수정하여 처리해 줄 것을 촉구 결의 하려는 것이다"고 제안이유를 설명했다.
김옥수 서구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제288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김영선 서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의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사. 보임의 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일융 서구청부구청장, 정용욱 서구청 문화경제국장, 정은화 기획실장은 제288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김영선 서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의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위한 지방자치법전부개정안 수정촉구결의안 ▲제288회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서대석 서구청장, 김일융 서구청부구청장, 정용욱 서구청 문화경제국장, 윤정식 환경교통국장, 박영자 복지교육국장, 송대우 안전도시국장, 이혜경 자치행정국장, 장기영 통합돌봄추진단장, 김용관 서구의회사무국장, 김하정 보건소장직무대리, 정은화 기획실장 등 간부들은 광주 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에서 2020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안설명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혜경 서구청 자치행정국장, 장기영 통합돌봄추진단장, 김하정 보건소장직무대리는 광주 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에서 2020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안설명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영숙 서구의회부의장, 김옥수 서구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영선 서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 김수영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장, 전승일 서구의원, 강인택 서구의원, 김태진 서구의회운영위원장, 오광교 서구의원, 고경애 서구의원, 강기석 서구의원, 윤정민 서구의원, 정우석 서구의원은 광주 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에서 2020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안설명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 서구의회, 제288회 임시회 1차 본회의가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