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은행, 추석 중소기업 특별자금 5천억원 지원
광주은행, 추석 중소기업 특별자금 5천억원 지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9.0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규자금 3천억원·만기연장 2천억원 지원과 금리우대로 상생경영 실천 -
- 자금수요 많은 추석 명절 앞두고 지역 중소기업에 발 빠른 지원정책 눈길 -
- 송종욱 은행장의 경영철학인 이익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
지역과 지역민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자
상생경영과 현장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해 -
-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신용보증재단·기술보증기금 출연과
은행 자체 특별자금 4천억원 지원, 집중호우 피해업체 1천억원 긴급 지원 등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금융애로 해소에 발 벗고 나서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영자금에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지역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하여 ‘추석 중소기업 특별자금대출’로 신규자금 3천억원을 편성해 오는 9월 7일부터 11월 6일까지 긴급 지원한다고 밝혔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이번 추석 특별자금대출 지원으로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이익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펼쳐 지역과 상생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특별자금 지원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현안을 고려해 민생안정 대책으로 자금수요가 집중되는 추석을 앞두고 발빠르게 시행하기로 했다. 이로써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노무비나 체불임금 지급, 원자재 구입자금, 긴급결제자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2천억원의 만기연장자금을 함께 편성하여 이 기간중 만기가 도래하는 대출금에 대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출받은 고객이 원할 경우, 만기 연장이 가능토록 했다.

이번 추석 특별자금대출의 업체당 지원한도는 최고 20억원 이내로 금리는 산출금리 대비 최대 0.50%p를 우대하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광주은행은 올해 설에도 특별자금 지원을 통해 신규대출 4,535억원, 만기연장 3,399억원을 지원하며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난 해소에 앞장서며 지역밀착경영을 실천했다.

또한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광주신용보증재단과 전남신용보증재단에 각각 10억원, 기술보증기금에 5억원을 출연하고, ▲광주은행 자체 특별자금 지원을 실시하여 여행업, 숙박업, 음식업 등을 영위중인 지역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업체당 5억원 한도로 총 4천억원의 특별지원을 시행했으며, ▲집중호우 피해업체에 방문해 금융 애로사항을 파악 후 긴급경영안정자금 1천억원을 금융지원 하는 등 지역경제에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함께 이겨내고자 상생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