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취재현장] 김옥희 광주 서구청 양동주민센터 주무관, 실종된 독거노인 찾아 따뜻한 가족품으로!
[취재현장] 김옥희 광주 서구청 양동주민센터 주무관, 실종된 독거노인 찾아 따뜻한 가족품으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9.0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서구청(청장 서대석) 양동주민센터(동장 변미자) 김옥희 주무관이 최근 실종된 독거어르신 양모씨를 찾아 따뜻한 가족과 만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업무를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원 사진-서대석 서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은 "한 번 만났을 뿐인데 7개월 전 실종된 독거어르신을 기억했다가 찾았을 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만날 수 있도록 해 준 김옥희 주무관의 적극행정 업무에 칭찬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사람중심 서구를 만드는 일에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격려를 전했다.

변미자 양동주민센터 동장은 "김옥희 주무관은 지난 27일 침수해피해가구 독거어르신을 위한 이불을 지원하기 위해 차량을 타고 이동 중에 지난 2월 실종 신고됐던 독거노인과 인상착의가 비슷한 사람을 목격,  여러 번 확인을 거쳐 가족까지 만 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었다."며 "주민 한 사람까지도 소중하게 생각하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준 김옥희 주문관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격려를 전했다.

변미자 양동주민센터 동장은 실종된 독거어르신을 찾아 다양한 복지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도왔을 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해 준 김옥희 주문관을 격려하고 있다.

실종자 양모 어르신은 지난 1월 양동으로 전입한 70대 독거노인으로 양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 공무원이 당시 가정방문을 통해 복지 현장을 점검하고 설명절 나눔을 통해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으나 이후 연락이 닿지 않아 실종신고된 상태였다.

그동안 거리에서 노숙을 해온 듯 한 어르신은 발견당시 수개월 동안 굶주림에 시달려 수척해진 상태에서 모습이 변했지만, 김 주무관은 재차 어르신의 이름을 부르며 본인임을 확인했다.

이후 김 주무관은 어르신을 양동주민센터로 모셔와 광주서부경찰서 실종팀에 연락해 인계했다. 

김옥희 광주 서구청 양동주민센터 주무관은 "평소에 변미자 동장님께서 주민을 가족처럼 여기며 행정을 펼쳐야 한다는 조언을 직원들에게 많이 말씀해 주셨다. 그 말씀대로 한 것 뿐인데 이렇게 관심을 가져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내 가족이다'라는 생각으로, 현장에 답이있다는 소신으로 열심히 사회복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고 말했다.

어르신은 말도 제대로 하지 못할 만큼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 실종팀과 함께 병원치료를 받게 하려 했으나, 코로나 19로 과거 행적을 알 수 없는 어르신을 받아 주는 병원을 찾지 못해 수소문끝에 나주 빛가람 병원에 입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어르신은 현재 병원에 입원해 건강을 회복중이며, 긴급재난지원금과 긴급지원대상자 및 기초생활보장 신청 등을 통한 지원을 받게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8월 28일에는 연락이 닿은 실종자의 여동생이 양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25년 만에 가족을 찾아준 생명의 은인이라며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주민들을 내 가족처럼' 여기며 근무하고 있는 광주 서구 양동주민센터 직원들
광주 서구 양동주민센터 전경

김 주무관은 “그동안 거리에서 지내셨을 어르신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고 지금이라도 발견해 정말 다행이다.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셔서 집으로 돌아오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동 지역에 사시는 주민 모두를 내 가족이다 여기고 그 분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