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어떻게 저렇게 멍청할 수가 있지? 의사들이 저 사람을 자신들의 대표라고 진짜 뽑았나?”
“어떻게 저렇게 멍청할 수가 있지? 의사들이 저 사람을 자신들의 대표라고 진짜 뽑았나?”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0.08.2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동석 소장 “의협회장, 전두환‧이명박‧박근혜 나쁜 점만 뒤섞어 놓은 사람처럼 보여”

이명박‧박근혜 당선은 국정운영을 사기꾼에게‧무당에게 나라를 통째로 넘겨주는 불상사

“의사들 정치에 관심 가져야”…“조금은 괜찮은 의사협회장 뽑으라고. 좋은 정치가 뽑으라고”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최동석인사조직연구소 최동석 소장이 의사들의 파업에 대해 “의사들이 정치에 관심을 두고, 국민에게 소상히 홍보하여 국민적 지지를 얻어낼 수 있어야 한다.”고 충고했다.

최동석 소장은 22일 페이스북에서 [의사들 파업을 보며 의사들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의사협회는 의사들의 이익집단인데, 어찌 망나니처럼 보이는 사람을 대표로 뽑았냐”며 “그러고는 시민들에게 자신들의 권익을 보호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라면서 “나는 의협회장이라는 사람이 말하거나 구호를 외치는 걸 보고는 매우 놀랐다.”며 “전두환, 이명박, 박근혜의 나쁜 점만 뒤섞어 놓은 사람처럼 보였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최 소장은 서두에 “이명박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은 국정운영이 사기꾼에게 넘어갔고, 다시 더 심한 무당에게 나라를 통째로 넘겨주는 불상사가 생긴 것”이라며 “개인적으로 성공했으니까 아버지에 대한 국민적 향수가 있으니까 대통령이 되면 잘하겠지 하는 안이한 마음으로 선거에 임하면 절대로 안 된다”면서 “정치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 사람이 진짜 의사 맞나? 어떻게 저렇게 멍청할 수가 있지? 의사들이 저 사람을 자신들의 대표라고 진짜 뽑았나? 의사들은 의사협회장의 직무가 무엇인지 아무 관심도 없나? 그렇다면 의사협회는 뭘 하는 곳인가? 저 단체는 도대체 누구를 대변하고 홍보하고 협상하는 곳인가? 의사들이 국민에게서 신뢰 얻기를 포기한 것인가?”라고 연속으로 반문했다.

최동석 소장은 “의사협회는 의사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단체다”며 “그런 단체가 국민에게 선전·선동으로 막 나가면 어떻게 될까? 의사들을 대표하는 망나니를 쳐다보는 국민의 마음은 어떨까?”라며 “나는 그 사람 얼굴만 보고 있어도 목소리만 들어도 섬뜩하고 살기를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이 꼼꼼히 따져보고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진실로 일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분별하지 못할 경우, 이명박과 박근혜를 뽑음으로써 막대한 국민적 손실과 국가적 내상을 입었다”며 “엄청난 피해를 보고 나서야 시민들이 촛불을 든 것이다.”고 덧붙였다.

최동석 소장은 “의사들이 정치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면서 “진정으로 국가의 보건의료를 위해 어떻게 국민에게 홍보할 것인지, 공공의료 서비스가 어떤 상황인지, 의료선진국과 비교했을 때 어떤 문제가 있는지, 진료과목별로 의사들이 얼마나 부족한지 등등을 국민에게 소상히 홍보하여 국민적 지지를 얻어낼 수 있어야 한다”며 “그러면 바뀔 가능성이 커진다”면서 “공무원들이 잘못한다고 의사들이 백날 욕하고 있어 봐야 그 말을 곧이곧대로 들어줄 국민은 없다”고 단언했다.

최동석 소장은 마지막으로 “끝으로 나는 의사들에게 이렇게 권하고 싶다.”면서 “자신의 분야에만 매달리지 말고, 조금은 괜찮은 의사협회장을 뽑으라고. 나아가 좋은 정치가를 뽑으라고.”라고 매조지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