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집중호우 피해학교 현장 방문…동아여중·고, 한울초 피해 복구 상황점검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집중호우 피해학교 현장 방문…동아여중·고, 한울초 피해 복구 상황점검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0.08.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나윤 위원장과 위원들 “취약점 면밀히 파악하고, 정밀안전진단 등 보완대책 서둘러 마련할 것” 당부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위원장 김나윤)는 8월 13일,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학교 시설물 피해 및 복구조치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동아여자중·고등학교, 한울초등학교를 현장 방문했다.

이날 동아여자중·고등학교에서 교육문화위원회 위원들은 학교장으로부터 피해 및 복구조치 현황을 청취한 이후, 폭우로 인해 사면이 유실된 급식실·체육관 주변과 교내 경사로 아스팔트 도로 균열 및 파열상태를 확인했다.

이후 방문한 한울초등학교에서는 파손된 학교 동편 옹벽 및 배수로 현장을 주의를 기울이며 점검했다.

이번 현장 방문에서 김나윤 위원장과 위원들은 “폭우로 인해 학교시설 및 주변 환경의 안전이 매우 우려스러운 만큼, 교육청 관계자와 교직원들에게 학생들에 대한 안전한 교육 활동 보장과 등·하교 시의 안전 확보를 위한 빈틈없는 복구조치와 더불어 교내 시설물에 대한 지속적인 관찰과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이번 폭우 사태를 계기로 발견된 취약점을 면밀히 파악하고 이에 대한 정밀 안전진단 등의 보완대책을 서둘러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는 김나윤 위원장과 이경호 부위원장, 김동찬․임미란․정무창․황현택 위원이 함께 위원회를 구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