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침수피해 구례읍 5일 시장에서 응급 수해복구 봉사활동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침수피해 구례읍 5일 시장에서 응급 수해복구 봉사활동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0.08.10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지방의원·핵심당원 등 120여 명 복구 활동에 구슬땀

서동용․김승남 국회의원, 서삼석 의원과 부인 정옥금 여사 등 참여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10일 지난 7~8일 집중호우로 하천 제방이 붕괴되면서 주택과 상가가 침수돼 큰 피해를 입은 구례읍에서 수해 복구 봉사활동을 펼쳤다.

전남도당에 따르면 이 지역 출신 서동용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을)과 차기 도당위원장에 합의 추대된 김승남 의원(고흥·보성·장흥·강진), 서삼석 도당위원장과 부인 정옥금 여사, 지방의원, 당직자, 핵심당원 등 120여 명은 이날 오전 9시께부터 구례읍 5일 시장 일원에서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벌였다.

자원봉사에 나선 당원들은 이날 이틀간 400mm가 넘는 물 폭탄으로 폐허가 된 상가와 주택에 들어가 가재도구, 판매용 농산물 등을 옮기고 쓰레기를 치우느라 구슬땀을 흘렸다.

서삼석 도당위원장은 “당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응급복구를 도와드리고 더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후속 대책을 신속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승남 의원은 “수해복구를 위해 달려와 주신 당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피해복구를 우선적으로 추진하고 특별재난지역 선포 등 재난 극복을 위한 후속조치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봉사활동에는 박현숙 도당 여성위원장과 여성당원들로 구성된 더불어봉사단원, 전경선 도당 수석상임부위원장(도의회 운영위원장), 이혁제·차영수·이현창·곽태수 도의원도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