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1-27 11:02 (금)
이원욱 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정권교체"…정권재창출 표현 실수
이원욱 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정권교체"…정권재창출 표현 실수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0.08.01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정부 성공은 정권교체에 있다”…“탄핵 때 정권교체라는 말을, 수도 없이 외쳤더니, 그게 아직도 배어 있다”

이원욱 후보, 2017년 당 전략기획위원장 박근혜 탄핵안 통과 정권 교체 이끌었고 작년엔 원내수석부대표 공수처법 통과시켜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기호 7번)가 8월 1일 열린 경상남도 연설회에서 “문재인 정부 성공은 정권교체에 있다”고 말하는 해프닝이 있었다.

정권재창출을 정권교체로 잘 못 표현한 이원욱 후보는 1일 바로 페이스북을 통해 “촛불혁명 때 정권 교체를 하도 외치고 다녀서 말이 입에 익어서 실수로 나온 것”이라며 “옛날에 정권 교체 열망이 하도 심해서 정권 교체, 정권 교체 하다 보니까 그런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이원욱 후보는 이날 경상남도 합동연설회에서 “2017년 당 전략기획위원장으로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안을 통과시켜 정권 교체를 이끌었고, 작년에는 원내수석부대표를 맡아 공수처법을 통과시켰다”며 “민주당이 지켜오던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지켜야 한다”고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경기도 화성시을 3선 의원인 이원욱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8·29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자 가운데 최다선인 노웅래(4선·서울 마포갑) 후보와 함께, 차기 지도부에 입성하게 되면 중진 의원으로서 당내 적절한 ‘균형’과 ‘중심’을 잘 잡아줄 것이란 기대를 받고 있다.

이원욱 후보는 ‘민주당을 민주당답게’를 외치며 당원과 지지자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