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주형 뉴딜을 이끌 우수벤처기업과 투자협약 체결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주형 뉴딜을 이끌 우수벤처기업과 투자협약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7.3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30일 오전 10시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형 뉴딜을 이끌 우수벤처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주재희 광주시투자유치과장, 공대원 (주)피티지대표, 박형삼 연구개발본부장, 기윤종 벤텍프런티어대표, 이효영 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피티지가 개발하고 있는 모터가 우리시 역점사업인 AI와 연계하여 자율주행차에 활용되면 기업 입장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벤텍프런티어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광주광역시가 추진하고 있는 공기산업과 청정대기산업과 연계하면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대원 (주)피티지대표는 광주광역시와의 투자협약에서 "피티지는 해외글로벌기업과 모터기술합작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국내 완성차회사에 전동 스쿠터 모터를 납품할 예정이다. 앞으로 광주광역시에서 좋은 일 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윤종 벤텍프런티어대표는 광주광역시와의 투자협약에서 오랜 기간 연구해 온 공기살균기가 과기부의 제1호 우수연구개발혁신제품으로 지정되었다. 앞으로 광주광역시에서 좋은 일 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소형모터제조회사 (주)피티지와 항바이러스광촉매필터 제조회사 (주)벤텍프런티어와 평동3차산업단지에 각각 100억원과 70억원을 투자하여 신규공장을 설립, 90여 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며 “두 기업은 차별화된 혁신성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간다는 점에서 많이 닮았다. 이 같은 벤처 역량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어가는 핵심동력으로 지역발전과 경제성장의 마중물이 될 것이다. 광주광역시도 '상생발전'이라는 큰 틀에서 건전한 벤처생태계 확립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은 광주형 뉴딜을 이끌 우수벤처기업과 투자협약 체결식에서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공대원 (주)피티지대표, 박형삼 연구개발본부장, 기윤종 벤텍프런티어대표, 이효영 이사는 투자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협약으로 광주광역시는 투자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및 행정적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기업들은 투자협약에 따른 투자실행 및 고용창출에 앞장 설 방침이다.

이번 투자협약을 하게 된 (주)피티지는 일본 글로벌자동차 부품기업과 기술합작의 관내기업으로 광주광역시와 신한은행간 업무협약체결에 따른 제1호 금융지원서비스 기업이다. 또한, 국내 완성차회사에 '빌트인 타입 e-스쿠터 모터’와 ‘제어시스템’ 납품 예정중이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주재희 광주시투자유치과장, 공대원 (주)피티지대표, 박형삼 연구개발본부장, 기윤종 벤텍프런티어대표, 이효영 이사는 협약식을 마친후 "광주형 뉴딜을 이끌어 가기 위해 지혜와 힘을 모아나자!"며 기념촬영

(주)벤텍프런티어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공기산업분야 우수 벤처기업으로 발굴한 기업으로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에 제품생산공장 설립 자금 투자자 매칭을 했으며, 주요생산제품이 과기부 『제1호 우수연구개발혁신 제품으로 선정, 전국 학교에 보급될 예정이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주형 뉴딜을 이끌 우수벤처기업과 투자협약 체결]

주재희 광주시투자유치과장은 광주형 뉴딜을 이끌 우수벤처기업과 투자협약 체결식에서 "모빌리티 부품기업인 (주)피티지는 2021년까지 평동3차 산업단지에 100억원을 투자해 국내완성차업체에 납품할 빌트인타입 e-스쿠터의 모터와 시스템모듈을 제조할 계획이다. (주)벤텍프런티어는 공기 산업분야 벤처기업으로 2021년까지 평동3차 산업단지에 70억원을 투자해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제1호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으로 선정된 항바이러스 필터모듈'을 생산한다."며 "광주시는 아들 기업어 투자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제반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규정에 의한 투자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이들 기업이 170억원을 투자해 광주 디지털, 그린뉴딜 제품 생산 공장을 준공하면 90여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요 협약 내용 보고를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공대원 (주)피티지대표와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공대원 (주)피티지대표, 박형삼 연구개발본부장은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기윤종 벤텍프런티어대표은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기윤종 벤텍프런티어대표, 이효영 이사는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