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8-03 22:23 (월)
'네이버 클라우드' 자체 모바일 백신 출시한다…글로벌 인증 통과
'네이버 클라우드' 자체 모바일 백신 출시한다…글로벌 인증 통과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20.07.2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29일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백신 엔진이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백신 프로그램 인증 평가기관 중 하나인 '에이브이 테스트'(AV-TEST) 인증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NBP 제공) 2020.07.29/뉴스1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29일 자체적으로 개발한 모바일 백신 엔진이 '에이브이 테스트'(AV-TEST) 인증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AV-TEST'는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백신 프로그램 인증 평가기관 중 하나다. NBP는 "성능과 사용성 면에서 만점을 기록하는 등 세계 유수 글로벌 백신들과의 경쟁에서 품질을 인정받으며 인증 기준을 통과했다"고 설명했다.

NBP의 모바일 백신 엔진은 추후 NBP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보안 상품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로써 국내 게임과 쇼핑, 금융거래 애플리케이션(앱)들에서 해당 백신이 활발히 이용될 것으로 보인다.

권오현 NBP 클라우드 보안개발 리더는 "NBP는 자체 보안 기술력으로 네이버 사용자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고객에게 안전한 온라인 환경을 제공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세계적으로 저명한 AV-TEST를 통과한 이번 백신은 다양한 보안 위협에서 서비스 사용자들을 보호하는 역할로 활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