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KIA, 25~26일 삼성과 ‘88고속도로 씨리즈’…‘무등산 호랑이’와 ‘팔공산 사자’의 빛고을 혈투.
KIA, 25~26일 삼성과 ‘88고속도로 씨리즈’…‘무등산 호랑이’와 ‘팔공산 사자’의 빛고을 혈투.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0.07.1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서 80년대 유니폼 입고 ‘전통의 라이벌 매치’
선동열 시구…양현종-오승환 래핑 야구공 등 기념품 판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KIA타이거즈가 전통의 라이벌 삼성라이온즈와 올드 유니폼을 입고 맞대결을 펼친다.

KIA는 오는 25~26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리는 삼성전에 ‘88고속도로 씨리즈’를 개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KIA는 삼성과 협업을 통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는 9월 17~18일에는 대구에서 ‘88고속도로 씨리즈’가 열린다.

이날 양팀은 80년대 디자인대로 제작한 올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출전한다. KIA는 원정 유니폼(빨간 상의, 검정 하의)을, 삼성은 홈 유니폼을 입는다.

시리즈 첫째 날인 25일에는 ‘무등산 폭격기’ 선동열 전 감독이 시구자로 초청되며, 구단은 선 전 감독에게 감사패와 기념 액자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KIA는 이번 이벤트에 맞춰 양현종과 오승환 사진이 함께 래핑된 기념구와 반팔 티셔츠, 열쇠고리 등 기념 상품을 판매한다.

KIA 관계자는 “뉴트로 콘셉트에 맞춰 삼성과 함께 올드팬들의 향수를 자극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야구라는 매개를 통해 세대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IA 선수단이 입는 올드 유니폼과 기념 상품은 KIA타이거즈 온라인숍(http://lockerdium.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