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7.0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9일 오전 10시 30분 청사 중회의실에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긴급대책회의를 가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를 갖고 "우리가 문 밖을 나서서 만나고 접촉하는 모든 것이 나에게 코로나19를 감염시킬 수 있다는 위기감을 갖지 않으면 광주공동체의 안전은 무너질 수 밖에 없다”면서 “지금 우리에게 최고의 백신은 마스크 착용이고, 최대의 적은 방심이다”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최관호 광주지방경찰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김광휘 기획조정실장, 정민곤 시민안전실장,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 김준영 문화관광정책실장, 허익배 교통건설국장, 이정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김이강 대변인, 김성학 광주시안전정책관, 허경 광주시재난대응과장, 김종문 광주시CCTV관제센터장, 정창 광주경찰청112상황실장, 양동호 광주시의사협회회장, 이숙자 광주시간호사협회회장, 류소연 감염병관리지원단장 등 유관기관장들이 참석했다.

최관호 광주지방경찰청장은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에 참석해 "광주경찰은 광주광역시의 요청에 적극 협조, 코로나 19의 확산을 막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15명의 확진자 중 일곡중앙교회로 분류된 확진자는 6명이다. 일곡중앙교회 관련 확진자는 8일 오전 10시30분 기준 17명에서 총 23명으로 늘어났다. ”며 “불요불급한 외출과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등 일상생활의 ‘잠시 멈춤’과 방역수칙 준수를 강력히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최관호 광주지방경찰청장은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에 참석해 "광주경찰은 광주광역시의 요청에 적극 협조, 코로나 19의 확산을 막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주요 조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김광휘 기획조정실장은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주요 조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현황과 주요 조치사항, 논의사항으로 방역단계 전환, 행정조치, 방역수칙 준수 당부, 대시민 협조 당부사항 등을 나눴다.

광주광역시는 9일 현재 확진자 144명 중 현재 109명의 확진자가 병원 격리 중이며, 35명이 격리상태에 놓여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

허경 광주시재난대응과장은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보고 있다.
(왼쪽부터)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정민곤 시민안전실장은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주요 조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 허익배 교통건설국장, 이정식 광주시자치행정국장은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주요 조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준영 문화관광정책실장은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주요 조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김이강 광주시 대변인, 이숙자 광주시간호사협회회장은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주요 조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정창 광주경찰청112상황실장은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주요 조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긴급대책회의가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