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취재현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구슬땀 흘리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으로 민선7기 후반기 시작
[취재현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구슬땀 흘리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으로 민선7기 후반기 시작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7.0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1일 오전 11시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 추세를 보임에 따라 예정된 ‘민선7기 2주기 기자회견’을 취소하고 에스케이 건강 방문판매업체를 방문해 방역활동을 펼침으로 민선7기 후반기를 시작했다.

이날 방역활동에는 김형준 광산구청경제문화국장, 김팔용 홍보실장, 정대집 송정2동 동장, 유홍규 사무관, 장인 수석홍보팀장 등 직원들이 함께 했다.

김 청장은 “무엇보다 광산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야 하는 만큼 민선7기 2주기 기자회견을 불가피하게 취소하게 됐다”면서 “이번 방역활동을 시작으로 광산구민이 “행복을 일상에서 체감하는 기반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에스케이 건강 방문판매업체를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지난 29일 저녁 발생한 광주 43·44번 확진자가 37번 확진자가 지난 25일 함께 금양오피스텔에 머문 것으로 확인됐다. 이게 다단계방문판매업체와 연관됐을 정황이 드러나 광주시가 이를 통한 감염 유입 및 전파 가능성을 조사하고 있다."며 "자신과 가족, 지역사회를 지키기 위한 철저한 안전거리 유지 및 마스크쓰기, 방역활동에 만전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스케이 건강 방문판매업체를 찾은 어르신들이 안전 교육을 받고 있다.

광산구는 최근 수도권과 충청권 등에서의 방문판매업체 관련 코로나19가 재확산 되자 이를 막고자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구는 지난 6월 9일부터 19일까지 관내 방문판매업체 29개소를 긴급 현장점검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 수축 준수여부 확인 및 예방지침 안내 활동을 펼쳐왔으며, 방역수칙이 잘 지켜지지 않는 업소 1곳에 대해서는 휴업 신청 안내, 3곳에 대해서는 폐업 신청 안내를 했다.

김형준 광산구청경제문화국장은 구슬땀을 흘려가며 건강 방문판매업체를 찾은 어르신들의 자전거를 꼼꼼히 하소독하며 "안전거리 유지, 마스크 쓰기 및 소독 등을 통해 안전한 외출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당부를 전했다.
정대집 송정2동 동장은 구슬땀을 흘려가며 건강 방문판매업체를 찾은 어르신들의 자전거를 꼼꼼히 소독하며 "안전거리 유지, 마스크 쓰기 및 소독 등을 통해 안전한 외출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당부를 전했다.
김팔용 광산구청 홍보실장, 정대집 송정2동 동장은 방문판매업체를 찾아 구슬땀을 흘려가며 외부 계단 손잡이를 꼼꼼하게 방역하고 있다.

또, 23일에는 방문판매업체 고위험 시설로 추가지정 했으며 전자출입명부시스템(KI-Pass)100% 설치 및 운영제한 조치를 시행했다. 25일에는 방문판매업체 고위험 시설 운영제한 조치 안내를 했다.

향후, 구는 방문판매업체 내.외부 방역활동과 방문판매업체 대상 방역수칙 등 이행여부를 오는 3일까지 추진할 방침이다.

 

[[취재현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구슬땀 흘리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으로 민선7기 후반기 시작]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광산구청 인근 방문판매업체를 찾아 구슬땀을 흘려가며 꼼하게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산구청 직원들은 관내 방문판매업체를 찾아 구슬땀을 흘려가며 꼼꼼하게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산구청 직원들은 관내 방문판매업체를 찾아 구슬땀을 흘려가며 꼼꼼하게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형준 광산구청경제문화국장은 구슬땀을 흘려가며 방문업체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꼼꼼히 소독하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과 광산구청 직원들은 관내 방문판매업체를 찾아 구슬땀을 흘려가며 꼼꼼하게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산구청 직원들은 광주 광산구 에스케이 건강 방문판매업체를 찾아 구슬땀을 흘려가며 꼼꼼하게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