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식량산업발전협의회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식량산업발전협의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6.3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30일 오후 2시 청사 시민소통실에서 식량산업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 김현중 광주시생명농업과장,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을 대신하여 박선규 농협광주지역본부경제지원단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박영선 광주시농협쌀조합대표이사,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 김명렬 서창농협조합장, 한진섭 광주농협조합장,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김동현 (주)에코비즈 이사가 참석했다.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도 여전히 식량산업은 인간의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생명산업이다. 무엇보다 고부가가치의 미래산업이다. "며 "광주광역시 식량산업 종합계획을 통해 식량작물 생산자조직을 육성하고 유통 활성화와 브랜드 육성 등 관련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해 장기적인 식량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은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식량산업발전협의회에 참석해 의견을 발표하고 있다.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광역시는 이미 4월 정부에 종합계획을 제출하고 심사를 받았지만, 종합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 거버넌스 운영이 미흡했고, 타작물 전환과 전략품목 육성을 위한 계획이 제시되지 못했으며, 밭식량작물 농가의 조직화와 마케팅 계획도 부족해 평가결과가 좋지 못했다.”며 “이러한 부분을 이번 종합계획에서 충분히 보완했으며, 오늘 위원님들의 의견을 들어 다시 한 번 보완 수정한 후 7월 중순경에 정부에 제출할 계획이며, 평가 결과는 늦어도 10월말까지 나올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식량산업발전협의회는 광주시의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식량산업의 중장기적이고 체계적인 분석과 지원, 투자를 통한 식량산업 발전을 위한 것이다.

박영선 광주시농협쌀조합대표이사는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식량산업발전협의회에 참석해 "학교 급식 납품을 위해서는 친환경 기계라인 설치와 고구마 등 밭 작물을 기능성으로 개발해야 한다. 또한 잡곡 사업소 설치 및 벼 공동육묘장 시설을 만들어야 한다. "고 제안했다.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은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식량산업발전협의회에 참석해 의견을 발표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식량산업분야(미곡+밭작물) 생산.가공. 유통시설 설치 및 운영에 대한 중장기 계획을 마련해 적정 자급률 제고 및 시설투자 수요 분석.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광주광역시 식량산업종합계획은 식량작물 체계적 육성과 유통체계 혁신으로 식량산업 경쟁력을 강화(조직화, 집중화, 차별화)할 방침이며, 광주통합 RPC중심 생산. 유통. 마케팅 기반을 강화하고, 밭 식량작물(맥류, 두류, 잡곡슈) 생산.유통.기반을 구축하며 식량작물 공동경영체 육서과 공동브랜드(빛찬들)기능강화 및 활성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식량산업발전협의회 개최

김동현 (주)에코비즈 이사는 식량산업발전협의회에서 광주광역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은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식량산업발전협의회에 참석해 의견을 발표하고 있다.
박영선 광주시농협쌀조합대표이사는 식량산업발전협의회에서 광주광역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한진섭 광주농협조합장은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식량산업발전협의회에 참석해 의견을 발표하고 있다.
김명렬 서창농협조합장은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식량산업발전협의회에 참석해 의견을 발표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은 식량산업발전협의회에서 광주광역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박선규 농협광주지역본부경제지원단장, 김명렬 서창농협조합장, 한진섭 광주농협조합장은 식량산업발전협의회에서 광주광역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 김현중 광주시생명농업과장, 박선규 농협광주지역본부경제지원단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박영선 광주시농협쌀조합대표이사,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 김명렬 서창농협조합장, 한진섭 광주농협조합장,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은  식량산업발전협의회에서 광주광역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 김현중 광주시생명농업과장, 박선규 농협광주지역본부경제지원단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박영선 광주시농협쌀조합대표이사,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 김명렬 서창농협조합장, 한진섭 광주농협조합장,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은 식량산업발전협의회를 마친 후 "광주광역시 식량산업 종합계획을 통해 식량작물 생산자조직을 육성하고 유통 활성화와 브랜드 육성 등 관련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해 장기적인 식량산업 발전을 이뤄나가자"며 기념촬영
광주광역시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식량산업발전협의회가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