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산구의회 조영임 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2년 연속 수상
광산구의회 조영임 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2년 연속 수상
  • 기범석
  • 승인 2020.06.26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례 개정‧간담회‧민원 해결 거버넌스 활성화 등 공로 인정받아

- 2019 행정혁신 분야 ‧ 2020 공동체역량증진 분야, 2년 연속 수상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산구의회 조영임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동·첨단1‧2동·비아동·임곡동)이 24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20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원 부문 공동체 역량증진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조 의원은 주민들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광산구 주민자치회 시범 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전부개정 조례안’과 하남산단 악취 민원 해결을 위한 모니터링 활동 및 민관간담회 등 협력적 거버넌스 형성에 노력한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마을활동가 양성 및 협의체 구성, 주민자치 활동공간 특성을 살린 청사 신축, 청소년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여건 조성, 젠더 전문위원 결재 경유 체계 구축을 제안하는 5분 발언 ‧ 구정 질문으로 주민들의 자치역량 향상과 이를 위한 지원체계를 마련하고자 노력한 점 등이 인정을 받았다.

조 의원은 “지속 가능한 마을 공동체 완성을 위해 발로 뛰며 노력한 것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무엇보다 관계자, 주민들과 협력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는 협치의 기반을 다졌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사)거버넌스센터가 주관하고 대통령 직속 자치분권위원회가 후원하는 전국단위 공모대회로 전국의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참여와 파트너십의 거버넌스 패러다임에 기반한 올바른 자치 분권 활동의 발굴, 전파, 확산을 위해 개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