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공군제1전투비행단, 최상의 대비태세 확립 20-1차 전투태세훈련 실시
공군제1전투비행단, 최상의 대비태세 확립 20-1차 전투태세훈련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6.2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전비, 6월 22일(월) ~ 25일(목) 나흘간 올해 첫 전투태세훈련
- 실전적 훈련을 통한 완벽한 임무 수행 및 작전 지속 능력 점검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단장 권오석, 이하 1전비)은 6월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 나흘간 비행단의 임무 수행 및 작전 지속 능력을 점검하기 위한 20-1차 전투태세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1전비 전 장병과 군무원은 현 안보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한 가운데 이번 전투태세훈련을 통해 유사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최상의 대비태세를 갖추었다”며 “앞으로도 실전과 같은 훈련과 철저한 자체 점검을 통해 최상의 전투력을 완비하여 싸우면 반드시 이기는 1전비가 되겠다”고 말했다.

1전비는 대테러 종합훈련, 지휘소 연습, 최대무장 장착훈련, 전시출격 훈련 등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전시 작전수행·지속 능력을 향상하고 장병들의 최상의 전투력 유지를 도모하였다.

이와 함께 부대와 전투요원의 생존성 보장을 위한 기지방호, 재난통제 훈련과 비상급식훈련 등을 통해 유사시 최상의 작전수행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훈련 현장에 평가관을 배치해 실전에 가까운 다양한 상황 부여를 통해 전투요원의 임무수행·상황대처 능력을 엄격히 평가하여 장병들의 기량과 팀워크를 향상시켰다.

한편, 전투태세훈련은 비행단의 작전준비태세와 전투수행능력을 점검하여 비행단의 전투력을 종합적으로 검증하기 위한 훈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