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7-03 16:48 (금)
"학교생활기록부·성적·건강기록부 인터넷으로 확인하세요"
"학교생활기록부·성적·건강기록부 인터넷으로 확인하세요"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20.06.2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나이스 학생·학부모 서비스 포스터.© 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정광규)은 학생과 학부모 대상 서비스인 '나이스 학생·학부모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24일 밝혔다.

2006년 개통한 이 서비스는 학교생활기록부, 성적표, 건강기록부 등 학생의 학교생활 정보를 인터넷(PC, 스마트폰 등)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올해 모바일 서비스(앱)에 자녀 관련 부가기능 등을 추가해 사용자가 더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개선했다.

올해 추가한 기능은 다자녀 학부모의 신속한 자녀 조회 대상 변경을 위한 '퀵 아이콘' 적용, 최초 실행 때 사용법 안내 화면 도입, OTP로그인 개선, 조회 일자 선택 달력 UI 적용, 안드로이드(Android) 기기 버튼 용도 변경 등이다.

사용자는 나이스 학생 서비스 또는 학부모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ID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증권용 개인인증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인증서가 없으면 해당 사이트에서 전용 인증서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학생·학부모 서비스로 학교생활과 건강정보 등을 쉽게 확인해 학생은 자기주도적으로 학교생활을 하고, 학부모는 자녀 교육에 더 능동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더 많은 학생·학부모가 서비스에 가입해 활용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