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은행, ‘대한조선(주)’에 운영자금 422억원 지원 통해 지역 중소기업 경영 애로사항 해소에 발 벗고 나서
광주은행, ‘대한조선(주)’에 운영자금 422억원 지원 통해 지역 중소기업 경영 애로사항 해소에 발 벗고 나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6.2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경쟁력 갖춘 지역 중소기업에 적기 자금지원함으로써
현장 중심경영과 지역과의 상생경영 실천해 -
- 중형탱커선 세계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대한조선(주)에
선박 20척 건조의 원재료구입 등 긴급운영자금 수혈해 -
- 전남·광주 대표은행으로서 지역경제의 중추역할을 하는
중소기업과의 상생발전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 마련할 터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글로벌 조선업황 부진과 경색된 금융시장에 ‘코로나19’의 여파가 겹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조선업체인‘대한조선(주)’에 운영자금 212억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8월에는 210억원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으로 전체 규모는 422억원에 이른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경쟁력을 갖춘 지역 중소기업에 적기에 자금을 수혈함으로써 기업운영을 원활히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 힘을 다하는 것이 전남·광주 대표은행으로서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우리 지역 조선업의 부활과 지역경제의 중추역할을 하는 중소기업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마련하여 함께 동행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조선(주)(대표 정대성)는 1987년 9월 30일 설립되어 전라남도 해남에 본사를 두고 국내·외에서 중형탱커선 등 선박을 수주·건조하는 업체이다. 설립 이후 2020년 3월까지 중형탱커선 113척을 수주하고, 93척을 인도하며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운영자금 지원은 대한조선(주)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서 지급보증했고, 현재 선박 20척을 건조하는데 소요되는 원재료구입 등 운영자금에 충당할 예정이다. 이는 추후 선박인수대금으로 상환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은행은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펼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기술보증기금에 5억원 특별출연을 통해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지원했으며, 5월에는 광주 광산구 소상공인의 긴급생계비 지원 사업을 위한 광산경제백신에 1천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또한 ‘코로나19’ 피해자금 신속지원을 위해 전국에서 최초로 지역 신용보증재단인 광주신용보증재단에 직원 40여명을 직접 파견해 업무지원을 실시했다.

특히 현장 중심 경영의 실천을 중시하는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어려울 때 우산을 뺏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보듬고, 함께 동행하는 지역의 울타리와 같은 광주은행이 되겠다”며, 평소 지역의 중소기업을 자주 방문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조선업 불황으로 고용·산업위기지역으로 지정된 대불산단을 비롯해 조선업 관련 업체 등을 직접 현장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금융지원을 파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