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5:05 (목)
[취재현장]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신세계유치원 재원생 및 졸업생 작품전시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신세계유치원 재원생 및 졸업생 작품전시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6.1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신세계유치원 재원생 및 졸업생 작품전시회가 남촌미술관에서 지난 5월 5일부터 6월 11일까지 개최됐다.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신세계어린이집 대표는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신세계유치원 재원생 및 졸업생 작품전시회에 참석해 "21년전 신세계어린이집. 신세계유치원을 졸업한 강한희 졸업생은 어릴때부터 밝고, 글쓰기 및 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소질을 보였었다. 건강하게 잘 자라 후배들과 함께 멋진 전시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후배들에게 모범이 되는 멋진 작가로 성장 발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신세계어린이집 대표는 신세계유치원 원아의 손을 따뜻하게 잡아주며 "우리 꿈나무들이 꿈을 갖고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큰 꿈을 갖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를 전했다.

작품 전시회에는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신세계어린이집 대표, 신세계유치원졸업생 강한희 작가와 신세계유치원 원아, 학부모와 교사들이 참석했다.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신세계어린이집 대표는 “21년 전 신세계어린이집. 신세계유치원을 졸업한 강한희 작가는 동덕여자대학교 아동학과에 재학 중에  한국문학방송 신인문학상 (<잉태한너의 일부와 생태하다,그러다>수필집) 수상으로 등단했으며, 현재는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문창과 재학 중이며 유튜버, 크리에이터로 활발하게 활동중이다."며 “자라나는 후배 신세계유치원 원아들도 밝고 씩씩하게 자라나, 선배 작가처럼 자신의 꿈을 멋지게 펼쳐나가는 훌륭한 어린이로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신세계유치원 재원생 및 졸업생 작품전시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자녀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있다.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신세계어린이집 대표는 신세계유치원 재원생 및 졸업생 작품전시회에 전시된 작품에 대해 원아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후배들과 함께 작품전시회에 참여한 강한희 작가는 “후배 신세계유치원 원아들과 함께 작품 전시회를 갖게 되어 큰 축복이며,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어린시절 꿈을 키웠던 신세계유치원이어서 좋았고, 또 그곳을 다니는 후배들이라 더욱 애정이 간다. ”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후배 동생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을 그리며, 행복한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수연 신세계유치원 원아는 “우리 유치원을 졸업한 멋진 언니와 함께 함께 작품전시회를 하니, 내가 화가가 된 것 같고, 내가 그린 그림이 공주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세계유치원졸업생 강한희 작가의 '살구벚꽃의 친구들'
신세계유치원 원아들이 정성껏 그린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이번 남촌미술관 1층에 전시된 강한희 작가의 작품은 ▲혜성들의 아지트 ▲우주의 빛을 주는 나무 ▲살구벚꽃의 친구들 ▲홍수의 수채화 ▲연화에 담은 수조 ▲산의 벼슬아치 ▲백마의태생 ▲코뿔여왕 개구리 등이다.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과 2층 전시실에서는 신세계유치원 원아들이 정성껏 그린 작품들이 전시됐다.

 

[[취재현장]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신세계유치원 재원생 및 졸업생 작품전시회 성황리 개최]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신세계어린이집 대표는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신세계유치원 재원생 및 졸업생 작품전시회에 참석해 "강한희 졸업생은 어릴때부터 밝고, 글쓰기 및 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소질을 보였었다. 건강하게 잘 자라 후배들과 함께 멋진 전시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후배들에게 모범이 되는 멋진 작가로 성장 발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 황 원장은 "어른처럼 아이들도 심한 스트레스를 느낄 때 돌발 행동을 하는데 그건 "제게  관심 좀 가져주세요" 라고 용기내서 표현하는 것이다. 좀 깊이 아이들의 내면을 들어다 볼 수 있는 방법 중 신세계유치원에서는 초창기 개원했을 때부터 유아미술을 접목, 아이들에게 말로 하는  것보다 미술로 생각을 표현하게하는 방법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 아이들도 스트레스가 있을때 먹는걸로 푸는 아이들이 있지만 대체적으로는 말을 잘하는 아이들은 이야기로 풀고, 그림을 그리는 아이들을 그림으로 풀고, 글자를 쓰는 아이들을 글을 쓰며 풀어내는데 아직 어휘가 능수능란하지 못한아이들도 그림으로 그려 설명하는 경우를 보면서 참으로 대견스럽다 여겼다.  이 일에 보람으로 느껴 질 때가 많다.  그림은 아이들에게 종합선물셋트같은 것이다"고 강조했다.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신세계유치원 재원생 및 졸업생 작품전시회 개최를 축하하며~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신세계어린이집 대표는 "신세계유치원 어린이집에서는 식재료를 이용한 미술로 치유하는 푸드아트테라피 수업을 음식이나 음식을 만드는 재료를 활용하여 즉흥적으로 작품을 만들거나 그와 관련된 활동을 하여 참여자의 정서 및 정신세계를 표현하는  예술활동, 특색수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세계유치원 원아들은 자신들이 정성껏 그린 그림 전시회를 관람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신세계어린이집 대표와 어린이들은 작품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남촌미술관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신세계유치원 원아들은 작품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남촌미술관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신세계유치원 원아들은 작품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남촌미술관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신세계유치원 재원생 및 졸업생 작품전시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자녀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있다.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신세계어린이집 대표는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신세계유치원 재원생 및 졸업생 작품전시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자녀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있다.
신세계유치원졸업생 강한희 작가의 '백마의 태생'
신세계유치원졸업생 강한희 작가의 '혜성들의 아지트'
신세계유치원졸업생 강한희 작가의 '코뿔여왕 개구리'
신세계유치원졸업생 강한희 작가의 '산의 벼슬아치'
신세계유치원졸업생 강한희 작가의 '연화에 담은 수초'
신세계유치원졸업생 강한희 작가의 '홍수의 수채화'
아기자기한 멋이 넘치는 신세계유치원 재학생들의 작품들
아기자기한 멋이 넘치는 신세계유치원 재학생들의 작품들
아기자기한 멋이 넘치는 신세계유치원 재학생들의 작품들
아기자기한 멋이 넘치는 신세계유치원 재학생들의 작품들
아기자기한 멋이 넘치는 신세계유치원 재학생들의 작품들
아기자기한 멋이 넘치는 신세계유치원 재학생들의 작품들
광주 북구 중외길 27에 위치한 광주 신세계유치원(문의: 062-574-1140 )

 

 

     <신세계유치원 원아들의 작품전시회를 마치고 난 견학 소감문>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신세계유치원 재원생 및 졸업생 작품전시회가 남촌미술관에서 지난 5월 5일부터 6월 11일까지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