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이용빈, 국방부장관에게 ‘군공항 이전 조속한 해결’ 요청
이용빈, 국방부장관에게 ‘군공항 이전 조속한 해결’ 요청
  • 기범석
  • 승인 2020.05.28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호 법안으로 ‘군공항 이전 및 지원 특별법’ 발의하겠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이용빈 더불어민주당(광주 광산구갑) 원내부대표는 27일 정경두 국방부장관을 만나 “광주 군 공항 이전 조기 해결을 위해 국방부가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이용빈 원내부대표를 비롯한 광주지역 당선자들은 정경두 장관과 간담회를 갖고 광주 군 공항 이전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용빈 원내부대표는 “광주 군 공항 이전 사업은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로 국가가 책임지고 추진해야 될 국책사업이다”며 “그런데도 국방부가 아직까지 예비이전 후보지도 발표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용빈 부대표는 이어 “광주 군공항 이전 사업은 5조원 이상이 투입되는 대규모 국가사업이므로 광주시와 전남도만의 노력으로 해결하는데 한계가 있다”며 “국방부가 이전대상 지역의 경제발전을 위해서 앞으로 주도적인 역할을 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용빈 부대표는 “1호 법안으로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사업에 있어서 양여 재산을 초과하는 비용 발생 시 이에 대해 국방부가 부담하고 특별회계사업으로 추진토록 명시하는 내용의 ‘군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을 준비중이다”며 “광주 군공항 이전 문제를 조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국회차원에서도 정부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광주의 명예시민이면서 광주에 대한 애정이 깊고 특별하다”며 “광주 군공항 이전 문제가 조기에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