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전남농협, 아열대브랜드 ‘오매향’ 애플망고 시식·품평회 개최
전남농협, 아열대브랜드 ‘오매향’ 애플망고 시식·품평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5.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매향' 신규 브랜드 런칭을 위한 노력에 결실을 맺어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는 27일 영광 망고야농장(영광군 염산면)에서 전국 백화점·호텔 등 주요 바이어 및 블로거 80여명을 초청하고 김준성 영광군수, 전남도청, 전남농업기술원, 시군 지자체 담당자, 양상대 농협전남지역본부 산지육성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아열대 브랜드 '오매향'애플망고 출시 기념 시식·품평회를 개최하였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지구온난화에 의한 기후변화로 국내 아열대 과일 재배면적과 소비 규모가 확대되는 추세"라며 "지역 특화작목으로 선정한 애플망고를 농가에 적극 보급해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전남 아열대농산물을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해온 선도농가들의 노력이 소비지를 통해 충분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전남농협이 아열대브랜드『오매향』을 통해 철저한 판매전략과 홍보활동을 통해 국내 아열대농산물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켜 농가 신소득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행사는 5월 첫 출시를 앞둔 '오매향'애플망고를 비롯해 바나나, 비파, 파파야, 공심채, 바질 등 전남에서 출하하고 있는 아열대 농산물을 한자리에 모아 전국의 바이어에게 소개하고, 전남 애플망고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오매향'애플망고에 대한 프리미엄 판매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참석한 바이어들은 전남 애플망고 재배 농업인들과 스마트 농법 등의 첨단 재배시설을 직접 체험하며, 전남 농업인들의 기술 개량을 위한 수년간의 노력과 '오매향'애플망고의 품질에 대한 신뢰와 자신감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평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