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7-09 17:06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싸이버메딕과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업무협약 체결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싸이버메딕과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업무협약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5.2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싸이버메딕, 광주에 본사·공장 이전 추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는 26일 오전 11시 30분 청사 비즈니스룸에서 싸이버메딕과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안신걸 광주시인공지능정책과장, 정호준 싸이버메딕대표, 이현희 이사, 서신배 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싸이버메딕과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코로나19 사태 중에도 광주의 인공지능 시계는 멈추지 않고 간다. 실리콘밸리에서 광주광역시와 협약을 체결했던 인코어드가 지난 3월 외국기업 중 처음으로 에너지인공지능연구소 광주법인설립을 완료했으며, (주)티맥스소프트, 한컴그룹, (주)솔트룩스 등 인공지능 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기업들이 광주로 몰려오고 있으며, 싸이버메딕이 11번째 기업이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호준 싸이버메딕대표는 광주광역시, 싸이버메딕과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생도 역사도 만남이라는 말을 실감한다. 실리콘벨리에서의 만남이 오늘 업무협약으로 이어졌고, 싸이버메딕이 본사와 공장을 모두 광주로 이전하면 우리 인공지능 산업은 한층 더 탄력을 받으면서 광주의 역사도 새롭게 바뀔것이다.”며 “특히 싸이버메딕이 확보하고 있는 의료기기 개발. 생산기술과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결합하면 또 하나의 경쟁력이 되어, 광주는 세계적인 인공지능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고, 싸이버메딕은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광주에 정말 잘 오셨다. 결코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 왼쪽부터>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는 짧게는 5년 길게는 10년 사이에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종식 후 본격화될 경제위기에 맞서 광주시는 광주형 일자리와 인공지능을 양 날개 삼아서 새롭게 도약하려고 준비하고 있다. 광주가 정치 1번지에서 경제 1번지로 도약하는 길에 싸이버메딕이 든든한 상생 동반자로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정호준 싸이버메딕대표, 이현희 이사, 서신배 팀장은 광주광역시, 싸이버메딕과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업무협약에 관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날 협약내용은 ▲광주 인공지능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 및 관련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 정책 자문에 관한 사항 ▲(주)싸이버메딕은 광주 인공지능 의료분야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싸이버메딕 본사 및 공장 이전 추진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운영 및 기업 홍보 추진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 기획. 추진을 하게 된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싸이버메딕과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업무협약 체결]

안신걸 광주시인공지능정책과장은 광주광역시, 싸이버메딕과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광주 인공지능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 및 관련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 정책 자문에 관한 사항 ▲(주)싸이버메딕은 광주 인공지능 의료분야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싸이버메딕 본사 및 공장 이전 추진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운영 및 기업 홍보 추진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 기획. 추진 등 주요협약 내용에 대해 보고하고 있다.
정호준 싸이버메딕대표는 "(주)싸이버메딕은 건강하고 행복한 인류의 삶을 위한 첨단의료기 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재활치료 분야, 자세균형(발란스)검사 진단 분야, 척추진단 및 훈련 분야, 스포츠 재활 장비 분야의 4대축을 기반으로 그동안 꾸준히 연구개발에 정진해 왔다"며 "그 노력의 결실로 재활분야에서 『전동자전거(Q Health)』, 『기능적 전기자극기(FES)』와 연하재활장비 (STIMPLUS, TPS100, LES100, SRF100) 가상현실 인재재활 시스템(VREHA T, JOYSTIM), 진단분 야에서 『척추 안정화 장비(SpineBalance 3D)』, 『동적체 자세균형검사(SpaceBalace 3D, I Balance S)』, 『등속, 등척성 힘 측정기(ISOMAT, I FORCE), 관절가동범위 측정기(ROMPL US)』, 재활운동 장비인 『체중부하 조절 트레드밀(GAT SYSTEM)』, 『의학적 운동치료(MET)』, 『Smart1RM Healthcare』 등을 국내 최초로 상품화 하는데 성공하여 국내·외 의료기관 및 고객의 깊은 관심속에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회사 소개를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은 정호준 싸이버메딕대표의 회사 소개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