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간부공무원 · 광주시의회의원들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간부공무원 · 광주시의회의원들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5.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와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동찬)는 제40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을 앞두고 11일 오전 9시 30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했다.

이날 참배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체육실장, 박남주 도시철도건설본부장, 허익배 교통건설국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 김이강 광주시정무특보, 변정섭 광주시신용보증재단이사장, 노경수 광주시도시공사사장, 조영풍 광주시평생교육진흥원장,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안기석 (재)과학기술진흥원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김익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송형일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과 광주시의원들, 광주시공직자와 산하기관장과 (사)5.18민주유공자유족회 회원들이 참배하며 먼저 가신 영령들의 넋을 위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며 분향하고 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며 분향하고 있다.

이 시장은 “5월18일 하루만큼은 광주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5·18의미를 되새기고, 아이들과 함께 사적지 등을 돌며 정의로운 광주의 역사를 체험하는 하루가 되길 바라는 뜻에서 지방공휴일 지정을 추진했다”며 “이날은 단순히 ‘쉬는 날’이 아닌 일상의 업무를 잠시 멈추고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날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5·18 40주년을 맞이해 과거의 5·18에서 미래의 5·18로, 광주의 5·18에서 세계의 5·18로, 울분과 분노의 5·18에서 화합과 발전의 5·18로 승화시켜나가야 한다”며 “지방공휴일 지정은 그 뜻과 의지를 결집하는 출발점으로 5·18진상규명을 이뤄내 5·18정신이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세계인들에게 민주·인권·평화의 이정표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변정섭 광주시신용보증재단이사장은 5.18 구묘역을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노경수 광주시도시공사사장은 5.18 구묘역을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간부공무원 · 광주시의회의원들은 5.18 구묘역을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이 시장은 “광주 공동체가 이날만은 오직 한마음 한뜻으로 5·18만 생각하고 광주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길을 논의하며 나눔과 연대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적극 동참해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간부공무원 · 광주시의회의원들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과 간부공무원 · 광주시의회의원들은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기 위해 분향소로 이동하고 있다.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노경수 광주시도시공사사장,변정섭 광주시신용보증재단이사장은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기 위해 분향소로 이동하고 있다.
조영풍 광주시평생교육진흥원장은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기 위해 분향소로 이동하고 있다.
송형일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과 광주시의원들은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기 위해 분향소로 이동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국립5.18민주묘지를 방문해 방명록에 서명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국립5.18민주묘지 방명록에 "5.18 기념일의 지방공휴일 지정을 계기로 더욱 온 시민들이 영령들의 뜻과 정신을 기리고 계승 발전시키겠습니다"라고 기제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국립5.18민주묘지를 방문해 방명록에 서명하고 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국립5.18민주묘지 방명록에 "5.18민주화 운동 40주년! 40돌의 5.18나눔과 연대. 정의와 평화의 정신을 계승발전 시켜 호남과 대한민국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기제했다.
(사)5.18민주유공자유족회 회원들은 5.18 구묘역을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며 헌화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정민곤 광주시시민안전실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체육실장, 박남주 도시철도건설본부장, 허익배 교통건설국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오규환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 김이강 광주시정무특보, 변정섭 광주시신용보증재단이사장, 노경수 광주시도시공사사장, 조영풍 광주시평생교육진흥원장,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안기석 (재)과학기술진흥원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김익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송형일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등 광주시공직자와 산하기관장들은 제40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을 앞두고 11일 오전 9시 30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참배를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김춘례의 묘를 찾아 "자신을 희생하면서까지 대한민국의 민주정신을 지켜온 호국영령들의 애국정신을 이어 받아 국민들에게 존경과 사랑받는 공직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은 5.18 묘역을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노경수 광주시도시공사사장은 5.18 묘역을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변정섭 광주시신용보증재단이사장은 5.18 묘역을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이 잠들어 있는 묘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