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09 (금)
광산구의회, 광주 자치구의회 도시위원장 정책간담회 개최
광산구의회, 광주 자치구의회 도시위원장 정책간담회 개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0.05.0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장원 산업도시위원장 주재 … 공통 지역 현안 및 수범사례 공유의 장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산구의회(의장 배홍석)는 6일 의회 2층 산업도시위원회 회의실에서 광주 5개 구의회 도시위원장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광산구의회 강장원 산업도시위원장(더불어민주당, 하남동·첨단1‧2동·비아동·임곡동)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서는 도시위원회 소관 각종 위원회 위원 중복 선임 등의 문제 대응과 생활폐기물 처리현황 비교분석 및 개선방안에 대한 5개구 도시위원장들의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강 위원장은 “정책간담회 정례화를 통해 공통된 지역 현안들과 구별 수범사례들을 공유할 수 있어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시대적 요구를 반영한 공동 정책 마련에 역량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 5개 구의회 도시위원장 정책간담회는 매월 개최해 도시위원회 소관 도시‧건설‧산업 관련 지역 현안 문제들을 논의하고 해결하기 위해 교류·협력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3개월 만에 개최됐다.

앞서 정책간담회를 통해 공동 발의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지난 3월 31일 광산구의회 제253회 임시회를 마지막으로 5개구 의회가 모두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간담회를 주재한 광산구의회 강장원 위원장을 비롯해 동구의회 전영원 위원장, 서구의회 전승일 위원장, 남구의회 오영순 위원장, 북구의회 기대서 위원장 등 광주 5개구 도시위원장 모두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