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취재현장] 김영록 전남도지사-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쌀값 제값받기위해 최선 다하겠다!"
[취재현장] 김영록 전남도지사-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쌀값 제값받기위해 최선 다하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5.0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곡농업협동조합, '곡성 백세 효(孝)잔치' 성황리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석곡농업협동조합(조합장 한승준)는 6일 오전 10시 30분 석곡농협 백세미 방앗간에서 건강100세. 행복 100세. 효담은 곡성 백세미 ‘백세 효(孝)잔치’를 성황리 개최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100세. 효담은 곡성 백세미’라는 주제로 금년 100세를 맞이하신 어르신들께 장수를 기원하는 ‘백세 효잔치’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나용석 중앙회이사,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김경호 전남도농축산식품국장, 유근기 곡성군수,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최영 농협은행광주지역본부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한진섭 광주농협조합장, 김명렬 서창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 정정희 전전남도의원, 이상설 전라남도의원, 정옥 전남도의원, 정인균 곡성군의회의장, 한승준 석곡농업협동조합장, 서화진 방송인, 박광신 방송인, 농협조합원 및 지역민들이 참석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건강100세. 효담은 곡성 백세미’ 백세 효잔치에 참석해 “한승준 조합장께서는 백세미 쌀 계약재배단지를 조성하고, 재배단지 전 필지 볏짚 환원, 녹비작물 재배 등 친환경 쌀 생산기반을 구축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석곡농협은 지난해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위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전국 친환경농산물 생산 농협 가운데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일본의 수출규제 때는 일본여행 취소하면 백세미를 무료로 추는 행사를 추진했으며, 코로나 19에는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고자 농업인과 지역민에게 마스크도 배포하시는 등 좋은 일을 훌륭하게 펼쳐 왔다. "고 격려를 전했다.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은 ‘건강100세. 효담은 곡성 백세미’ 백세 효잔치에 참석해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곡성을 대표하는 백세미와 친환경 농산물이 국민들에게 더욱 사랑받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건강100세. 효담은 곡성 백세미’ 백세 효잔치에 참석해 백세를 맞으신 어르신에게 정성을 다해 카네이션 꽃다발과 팔팔농산물 세트(백세미 8kg + 알토란 (800g))를 전달하고 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올해 백세가 되신 어르신을 위해 '곡성 석곡농협 백세 잔치'가 열린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백세미는 100세 시대, 건강한 100세를 기원하는 이름으로 한번 들으면 잊지 못하는 브랜드이다. 전라남도는 백세미가 전국 최고, 세계 최고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농협과 함께 어르신들과 자녀, 손주들까지 대대손손 장수할 수 있도록 맛 좋고 몸에도 좋은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 데 힘쓰겠다. 또한 편안하고 즐거운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은 ‘건강100세. 효담은 곡성 백세미’ 백세 효잔치에 참석해 어르신들의 목에 수건을 걸어드리며 "다가오는 더위에도 건강하시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건강100세. 효담은 곡성 백세미’ 백세 효잔치에 참석해 백세를 맞으신 어르신에게 정성을 다해 카네이션 꽃다발과 팔팔농산물 세트(백세미 8kg + 알토란 (800g))를 전달하며 건강하시길 기원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개최되는 효사랑 나눔 행사는 이런 우수한 백세미를 지역 특산물인 알토란과 함께 팔팔농산물 세트(백세미 8kg + 알토란 (800g))로 만들어서 올해, 100세가 되신 전국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 무상으로 드리는 행사라고 알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곡성을 대표하는 백세미와 친환경 농산물이 국민들에게 더욱 사랑 받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농협중앙회에서도 농민들께서 고생하신 만큼 걱정 없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본행사, 오찬, 폐회순으로 펼쳐졌으며, 내빈과 참석자들은 석곡농업협동조합 시설을 둘러본 후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은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과 오찬을 함께하며 "광주RPC의 현대화시설을 위해 이전을 하고 있는데 시설비가 부족한 상황이다. 농협중앙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을 부탁드린다. 또한, 광주지역농협 조합장들과의 간담회 시간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건의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최영 농협은행광주지역본부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한진섭 광주농협조합장은 "농민들께서 고생하신 만큼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유근기 곡성군수,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등 내빈들은 "농민들께서 고생하신 만큼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유근기 곡성군수 등 내빈들은 "농민들께서 고생하신 만큼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취재현장] 김영록 전남도지사-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쌀값 제값받기위해 최선 다하겠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곡성 백세 효(孝)잔치를 위해 곡성농협을 찾은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을 내빈들에게 소개하며 안내하고 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곡성 백세 효(孝)잔치에 참석한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과 내빈들과 인사를 나눈 후 전남도 농업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나용석 중앙회이사,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곡성 백세 효(孝)잔치에 참석한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인사를 나누며 전남도 농업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정정희 전전남도의원,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은 곡성 백세 효(孝)잔치에 참석한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인사를 나누며 전남도 농업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왼쪽) 김경호 전남도농축산식품국장은 곡성 백세 효(孝)잔치에 참석한 내빈들과 인사를 나눈 후 전남도 농업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곡성 백세 효(孝)잔치에 참석한 내빈들은 전남도 농업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김영록 전남도지사,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과 내빈들을 행사장으로 안내하고 있다.
서화진 방송인, 박광신 방송인은 건강100세. 행복 100세. 효담은 곡성 백세미 ‘백세 효(孝)잔치’의 원활한 사회와 진행으로 큰 인기를 독차지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나용석 중앙회이사,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유근기 곡성군수는 100세를 맞은 어르신들에게 팔팔농산물 세트(백세미 8kg + 알토란 (800g))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건강100세. 효담은 곡성 백세미’ 백세 효잔치에 참석해 어르신들의 목에 수건을 걸어드리며 "다가오는 더위에도 건강하시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은 곡성 백세미’ 백세 효잔치에 참석해 어르신들의 목에 수건을 걸어드리며 "다가오는 더위에도 건강하시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건강100세. 행복 100세. 효담은 곡성 백세미 ‘백세 효(孝)잔치’에 참석해 “긴 세월 어르신들이 흘리신 땀과 눈물을 잊지 않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실 수 있도록 정책을 고루 펼치도록 하겠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석곡농업협동조합, '곡성 백세 효(孝)잔치'에 참석한 내빈과 축하객들이 기념식을 하고 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정정희 전전남도의원은  '곡성 백세 효(孝)잔치'에 참석해 "농민들께서 고생하신 만큼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김명렬 서창농협조합장은 손을 꼭 잡고 "농민들께서 고생하신 만큼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