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09:33 (목)
송종욱 은행장 "‘착한 선결제 캠페인’ 동참으로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움 함께하자!"
송종욱 은행장 "‘착한 선결제 캠페인’ 동참으로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움 함께하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5.0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종욱 은행장, 상권 살리기에 앞장서며 본점 인근 식당에서
직원들과 오찬 함께하며 이벤트 동참을 격려 -
- 총 2억1천만원 선결제, 시행 3일만에 3,240만원의 매출 기록으로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톡톡한 도움 -
- 본점 및 전국 영업점 인근 가게에서 식대 및 비품구입비 등 선결제하며 전 임직원의 따뜻한 마음 모아 -
- 자체적인 이벤트 실시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장려 -
-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사명감을 가지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여 지역의 어려움 함께 이겨나갈 것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돕기 위해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4일 밝혔다.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은 4월 27일부터 5월 26일까지 정부 주관으로 평소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우리 동네 가게, 카페 등에 선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돕는 착한 소비자 운동이다.

광주은행은 이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자 전 임직원이 뜻을 모아 본점 및 전국 영업점 인근 가게에서 식대 및 비품구입비 등으로 총 2억1천만원 선결제하며, 시행 3일만에 3,240만원의 매출을 기록함으로써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자체적인 이벤트를 실시하여 선결제를 완료한 임직원 개인 및 부점 중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등 특전을 제공하며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장려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광주은행 계정에서도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 동참을 장려하는 게시물에 응원 메시지를 남긴 팔로워들에게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침으로써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4일, 상권 살리기에 앞장서고자 본점 인근 식당에서 임직원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범정부 차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의 취지를 인식하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뜻깊은 일에 모든 임직원이 동참하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더불어“광주은행의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 동참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길 바라며, 광주·전남의 대표은행의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민과 동행하고, 지역과 상생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역 소상공인의 ‘코로나19’피해자금 신속지원을 위해 광주신용보증재단에 직원 40여명을 직접 파견하는 등 지역은행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있는 한편, 광주시청과 전남도청에 마스크 각 3만개와 긴급구호 성금 각 1억원, 목포·순천·여수·나주시에 후원금 각 1천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또한 지역의 ‘코로나19’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임직원의 자발적인 성금과 동참으로 직접 제작한 긴급구호박스 700상자를 지역의 ‘코로나19’취약계층과 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빛고을전남대병원, 광주시립요양병원 진료소의 의료진에게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